경주시 농업기술센터, 시범사업 신청 2월 3일까지 모집
상태바
경주시 농업기술센터, 시범사업 신청 2월 3일까지 모집
  • 안승환 기자
  • 승인 2023.01.04 18: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난 2021년 11월 경주시 내남면 상신리 일원에서 개최된 경주 신농업혁신타운 조성사업 착공식 모습. [사진=경주시]
지난 2021년 11월 경주시 내남면 상신리 일원에서 개최된 경주 신농업혁신타운 조성사업 착공식 모습. [사진=경주시]

[KNS뉴스통신=안승환 기자] 경주시 농업기술센터가 ‘2023년도 농업기술센터 시범사업’ 참여자를 다음달 3일까지 모집한다. 

경주시에 따르면 이번 사업은 식량작물 안정생산을 위한 고품질 벼 생산단지 육성 사업, 경주형 연동하우스 보급사업 등 72개 사업을 303곳에서 추진하는 사업으로, 총 74억 4300만원의 사업비가 투입된다. 

신청 자격은 지역內 농업인으로 농업기술센터에서 추진하는 기술 내용을 충실히 이행하고 시범 효과를 높일 수 있는 농업인 또는 농업인단체에서 신청이 가능하다. 

사업 신청은 신청 마감일까지 농업기술센터 또는 읍·면 농업인상담소에 비치된 신청서 및 관련 서류를 해당 부서에 접수하면 된다. 

대상자 선정은 현지 조사와 사업계획 타당성 검토 등 종합적 평가를 실시해 경주시 산학협동심의회를 거쳐 최종 확정된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경주시 농업기술센터 홈페이지 공지 사항에 게시된 공고문을 참고하거나 담당부서 또는 읍·면 농업인상담소를 통해 안내받을 수 있다. 

주낙영 경주시장은 “농업환경 변화에 대응한 디지털 기술과 농업인이 체감할 수 있는 현장 맞춤 시범사업을 농가에 보급하는 한편, 농업 新기술 지원으로 지속 가능한 농업 기반 구축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안승환 기자 no1news@kns.tv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