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7 19:49 (토)
광주 서구, “주민들과 생활정부 원년 힘차게 열겠다”
상태바
광주 서구, “주민들과 생활정부 원년 힘차게 열겠다”
  • 방계홍 기자
  • 승인 2023.01.03 16: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3일 주민과의 신년인사회 개최…민선8기 구정 철학과 방향 공유
주민과의 2023 신년 인사회 / 광주 서구청 제공
주민과의 2023 신년 인사회 / 광주 서구청 제공

[KNS뉴스통신=방계홍 기자] 광주 서구(구청장 김이강)는 지난 3일 서구청 2층 들불홀에서 주민대표 및 유관기관장 등 2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주민과의 신년 인사회’를 개최했다.

이날 행사는 서구청과 서구의회가 공동 주관한 자리로 참석자 합동세배, 신년사, 새해덕담 등의 순으로 진행됐으며, 김이강 서구청장과 고경애 서구의회 의장을 비롯해 국회의원, 시의원, 구의원 등이 참석했다.

김이강 서구청장은 신년사를 통해 “번영과 풍요를 상징하는 검은 토끼의 해를 맞아 29만 서구민과 함께 생활정부 원년을 힘차게 열어가겠다”고 새해 포부를 밝혔다.

특히 김 청장은 “주민들의 기대와 요구에 즉시 반응하는 생활행정을 통해 온전한 마을중심의 주민자치를 실현하고, 골목을 살리는 일부터 민생을 회복시켜 나가겠다”고 강조했다. 그 일환으로 서구는 올해 상반기에 소상공인 원스톱활력지원센터를 설립하여 소상공인들의 경영안정과 매출증대를 도울 계획이다.

또한 김 청장은 “어린아이부터 어르신에 이르기까지 모두를 포용하는 촘촘하고 빈틈없는 복지정책, 일상에 불편함이 없는 무장애 도시 조성”을 약속했다. 아울러 △서구 곳곳에 꽃과 나무, 음악과 차가 있는 생활정원 조성 △주민 누구나 참여하고 배울 수 있는 ‘세큰대(세상에서 가장 큰 평생대학)’운영 △서빛마루 복합커뮤니티센터, 쌍촌청소년문화의 집 문화 향유공간 확대도 추진할 계획이다.

광주 서구 주민자치협의회 장성우 회장은 건배사를 통해 “토끼처럼 주민들의 목소리에 귀기울이며 소통하고, 꾀많은 토끼처럼 지혜를 더해 ‘함께서구 우뚝서구’로 자리매김하길 기원한다”고 말했다.

방계홍 기자 chunsapan2@naver.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