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낙영 경주시장, 황성공원 충혼탑 참배로 계묘년 새해 일정 시작
상태바
주낙영 경주시장, 황성공원 충혼탑 참배로 계묘년 새해 일정 시작
  • 안승환 기자
  • 승인 2023.01.03 07: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일 경주 황성공원에서 주낙영 경주시장을 비롯한 경주시의회, 보훈 및 기관단체장들이 참석한 가운데 충혼탑 참배를 하고 있다. [사진=경주시]

[KNS뉴스통신=안승환 기자] 주낙영 경주시장은 2일 오전 경주 황성공원 충혼탑 참배를 시작으로 계묘년 새해 첫 일정을 소화했다.

이날 주낙영 시장은 경주 황성공원을 찾아 충혼탑에 헌화와 분향을 하며 산화하신 순국선열과 호국영령의 숭고한 넋을 기렸다.

이날 참배에는 경주시의회 이철우 의장, 이동협 부의장, 보훈 및 기관단체장도 참석해 계묘년 새해 힘찬 시정출발과 지역의 발전을 기원했다.

이 자리에서 주낙영 시장은 “계묘년을 맞아 지역경제가 되살아나고 시민의 살림살이가 보다 나아지는 희망찬 새해가 되기를 소망한다”며, “모든 역량을 모아 시민 모두 환하게 웃는 시정을 펼쳐가겠다”는 각오를 다졌다.

참배 후 시청사로 자리 옮긴 주 시장은 시무식을 주재하고 “국내외 정책 환경의 변화에 발맞추어 공약추진상황을 면밀히 재점검하고, 현장의 목소리를 더욱 경청해 적극 반영함으로써 시민이 체감하는 가시적인 성과를 내는 시정을 펼쳐나가자”고 관계 공무원들에게 당부했다.

한편 경주시 충혼탑은 6·25전쟁 당시 조국과 민족을 위해 산화한 경주 관내 호국영령들을 추모하기 위해 지난 1986년 6월 6일 제막됐으며, 호국영령 및 순국선열 3930위의 위패가 봉안되어 있다.

안승환 기자 no1news@kns.tv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