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주군, 보건복지부 지역복지평가 ‘대상’ 수상
상태바
성주군, 보건복지부 지역복지평가 ‘대상’ 수상
  • 장세홍 기자
  • 승인 2022.12.26 17: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성주군
사진=성주군

[KNS뉴스통신=장세홍 기자] 경북 성주군은 보건복지부가 주관해 전국 지자체를 대상으로 한 ‘2022년 지역복지사업 평가’ 민관협력 및 자원연계 부문에서 대상을 수상해 인센티브 4000만원을 지원받게 됐다.

군은 지역사회보장협의체를 민관협력의 컨트롤타워로서 활발히 운영하고 있으며 협의체 활성화를 위한 군비 예산 확보, 자체모금사업으로 복지자원 총량을 증대했으며 민관지역복지 네트워크 구축 추진단, 명예사회복지공무원 별지기 등 운영 활성화로 촘촘한 인적안전망을 구축해 선제적 복지사각지대 발굴에 높은 점수를 받았다.

또 성주복지아카데미 운영, 복지사각지대 발굴의 날 운영, 카카오톡 채널 성주군희망드림 운영 등을 통해 주민력을 강화하고 지역복지 의식 확산을 위해 노력했다.

성주군 특성에 맞는 찾아가는 보건복지서비스 제공을 위한 ‘참한별 온(溫)동네 스무바퀴’사업 운영, 이웃이 이웃을 돌보는 복지 공동체 구축을 위한 ‘이웃사촌복지센터’운영 등 지역한계를 극복하기 위한 성주군 독자적 지역보호체계 구축 노력을 통해 그 성과를 인정 받아 대상의 영예를 차지하게 됐다.

이병환 성주군수는 “성주군은 부족한 지역 한계를 극복하기 위해민관이 협력해 성주형 독자적 지역 보호체계 구축에 매진해 대상이라는 쾌거를 궈뒀다”며 “향후 더 촘촘한 복지네트워크 구축 및 지원으로 성주 군민의 복지체감도 향상을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장세홍 기자 jsh953@kns.tv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