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덕교육지원청, 학생·학부모 대상 진학설명회 실시
상태바
영덕교육지원청, 학생·학부모 대상 진학설명회 실시
  • 장세홍 기자
  • 승인 2022.12.22 17: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영덕교육지원청
사진=영덕교육지원청

[KNS뉴스통신=장세홍 기자] 경북 영덕교육지원청은 지난 20일 교육지원청 초연관에서 관내 중3, 고1, 2학생 및 학부모를 대상으로 진로진학 설명회를 실시했다.

경상북도교육청연구원 대입전문 연구원 석상일 박사를 초빙해 실시한 이번 설명회에서는 우리나라 대입제도의 변천 과정과 시험의 의의, 최근 대입 환경의 변화 추세와 대입 전형 요소 등을 알아보고, 우리 학생들의 진학 준비에 도움이 되는 자료 제시 및 쉽고 구체적인 설명으로 진행됐다.

또한 황재철 도의원이 참석해 학생들을 격려하고, 영덕 교육 발전에 대한 비전도 설명했다.

이번 설명회는 기말고사를 마치고 다소 흐트러진 생활태도에 빠질 예비 고등학생과 대입 진학 방향 설정에 고민이 많은 고교 재학생들을 대상으로 2023학년도 알찬 고교생활 준비 및 구체적 학습계획에 도움을 주고자 기획됐으며, 중 3학생 35명, 고교생 50명, 학부모 20여명이 참여해 높은 관심과 기대 속에 알찬 내용으로 마무리됐다.

이성호 교육지원과장은 “이번 설명회가 소외된 농어촌 지역 학생 및 학부모들의 대입 정보 취득 요구에 적극적으로 부응하고, 겨울방학 대비 학생들의 맞춤형 학습전략 수립에 도움이 됐으면 좋겠다는 희망을 피력하고, 앞으로 우리 영덕 학생들의 희망찬 미래 설계에 도움이 될 수 있도록 다양한 노력을 경주 하겠다”고 말했다.

장세홍 기자 jsh953@kns.tv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