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8 08:24 (일)
영암군, 무안군과 ‘2022년 청년협의체 정책연수’ 진행
상태바
영암군, 무안군과 ‘2022년 청년협의체 정책연수’ 진행
  • 김유인 기자
  • 승인 2022.12.20 12: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영암군↔무안군 청년협의체 우호 협약 맺어
‘2022년 청년협의체 정책연수’ 진행 모습 [사진=영암군]
‘2022년 청년협의체 정책연수’ 기념촬영 모습 [사진=영암군]

[KNS뉴스통신=김유인 기자] 영암군(군수 우승희)은 청년 정책발굴 역량 및 위원 간 유대감 강화를 위해 지난 17일부터 18일까지 영암 서울농장에서 청년협의체 정책연수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연수를 통해 영암군 청년협의체(대표 하준호)와 무안군 청년협의체(대표 손천수)는 청년이 살기 좋은 지역 환경을 구축하기 위한 상호 우호 협약을 맺고 공동성장의 동반자로서 상호 협력을 약속했다.

이번 협약에 따라 양 군은 앞으로 △지역 청년과의 소통, 의견 수렴 및 전달 △지역 청년문제의 발굴·조사·개선방안 모색 △청년정책의 연구·수립·시행에 관한 의견 제시 및 참여 등을 통해 성공적인 청년정책 추진을 위해 적극적으로 힘을 모으기로 했다.

또한, 퍼실리테이터 3명이 참여한 가운데 공약사항인 청년문화거리의 네이밍 및 프로그램 조성에 대한 다양한 아이디어를 공유하고, 국형진 영광군 청년센터장의 ‘영광군 청년 사회참여 및 청년센터 운영 사례’ 강의를 통해 청년협의체의 역할과 앞으로의 방향에 대해 소통하는 시간을 가졌다.

영암군 관계자는 “이번 청년협의체 연수가 청년들의 활발한 토론을 통해 지역 특성에 부합하는 청년정책의 멋진 밑그림을 그릴 수 있는 뜻깊은 시간이 됐기를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원활한 소통으로 민·관이 함께 지역을 디자인해 나가겠다”고 전했다.

김유인 기자 yan2050@naver.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