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7 19:49 (토)
김해문화도시센터, ‘도시와 축제’ 김해축제포럼 개최
상태바
김해문화도시센터, ‘도시와 축제’ 김해축제포럼 개최
  • 박광식 기자
  • 승인 2022.12.20 13: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3일 오후2시 봉황예술극장 및 회현연가 ‘김해축제포럼’ 열려
김해 시민과 마을기업, 예술가 지역 상인 등이 함께 참여
(사진=김해시)
사진=김해시

[KNS뉴스통신=박광식 기자] 경남(재)김해문화재단 문화도시센터(센터장 이영준)에서 주최하는 <김해축제포럼, 도시와 축제>가 오는 23일(금) 오후 2시 봉황예술극장과 회현연가에서 개최된다.

이번 포럼의 목적은 ‘역사 콘텐츠·지속 가능 축제·안전 관리’ 세 가지 키워드를 중심으로하여 2022년 올 한해 김해 지역에서 진행된 축제의 전반적인 운영 사항을 점검하고, 또 앞으로 시민들과 함께 축제의 운영 전략을 발굴하기 위한 것이다.

포럼은 크게 1부 ‘도시에서 살아남기 위한 지속가능성’과 2부 ‘축제에 대한 우리의 이야기’를 주제로 구성되어 있으며 다양한 분야의 토론 참여자들과 소통하는 자리를 마련하였다.

포럼의 1부는 봉황예술극장에서 진행되며, 순서는 플랜비문화예술협동조합 이승욱 대표의 ‘김해문화축제의 현황과 과제 : 허왕후신행길축제의 사례’, 그린임팩트 정헌영 대표의 ‘김해문화도시축제 지속가능성 이슈 현장 모니터링’, 벡스코 유동관 차장의 ‘사례를 중심으로 한 축제 운영 안전 관리 방안’을 주제로 축제 운영 현황을 점검한다. 그리고 낙안읍성축제 남정숙 총감독, 국제문화재전략센터 박동석 이사장, 문화기획아로리 조영선 대표, 오산문화재단 전용석 이사 등이 참석하여 도시에서 살아남기 위한 지속가능성에 대하여 논의하는 프로그램으로 구성되어 있다.

(사진=김해시)
사진=김해시

2부는 봉황예술극장과 회현연가에 그룹별로 이동하여 라운드테이블 형식으로 진행되며 김해 지역의 축제 기획자 및 활동가, 마을축제 관계자들이 함께 모여 마을 축제 운영의 필요성과 지원 방향을 논의하는 자리를 마련하였다. 또한 올해 활동을 시작한 ‘김해축제시민연구단’ 10명이 참여하여 그 간 활동 경험을 토대로 주요 성과를 공유하고 개선점, 연계 방향 등의 의견을 개진할 예정이다.

센터 관계자는 “축제를 통해 김해만의 정체성을 담은 지속가능한 콘텐츠를 개발하고 문화와 시민들의 삶이 함께 어우러지는 도시가 되기를 기대한다”며 “이번 포럼뿐 아니라 앞으로도 전문가, 지역예술인, 상인, 시민 등 현장의 목소리를 축제에 담아내겠다”라고 말했다.

김해축제포럼과 관련한 자세한 사항은 김해문화도시센터 문화정책파트(055-320-1220)에 전화 문의를 통해 확인 가능하다.

(포스터제공=김해시)
포스터=김해시

 

박광식 기자 bks7890@naver.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