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7 16:37 (토)
청주시, 계묘년 새해 화두 ‘초심근민(初心近民)’선정
상태바
청주시, 계묘년 새해 화두 ‘초심근민(初心近民)’선정
  • 이숙경 기자
  • 승인 2022.12.20 10: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민선 8기 청주시정 초심은 ‘소통’, “시민 곁으로 더 가까이”
▲청주시로고
▲청주시로고

[KNS뉴스통신=이숙경 기자] 충북 청주시는 2023년 계묘년(癸卯年) 새해 화두로 ‘초심근민(初心近民)’을 선정했다고 20일 밝혔다.

‘민선 8기 청주시정의 초심인 소통을 최우선적으로 생각하고 시민 곁으로 더욱 가까이 다가간다’는 의미다.

청주시는 이번 새해 화두를 결정하는 과정에서 기존의 사자성어가 아닌 청주시 시정방향을 더 쉽게 알릴 수 있는 단어를 선택했다.

기존에 새해 화두로 쓰였던 사자성어는 좋은 뜻을 많이 가지고 있기는 해도 중복되는 경우가 많았다.

‘초심근민’은 어렵지 않고 누구나 뜻을 쉽게 유추할 수 있어 민선 8기의 정체성을 나타낼 수 있는 단어로 선택됐다.

잘 살고 행복한 청주를 만드는 일에 누구도 소외되는 일이 없도록 시민 생활 전반을 세심하게 챙긴다는 지향과 의지를 담고 있다.

청주시는 민선 8기의 원년이라고도 할 수 있는 2023년, ‘초심근민(初心近民)’의 마음으로 ‘더 좋은 청주, 행복한 시민’의 시정목표를 실천해 나가기 위해 시민 중심의 시정을 만들어 나가고 시민들이 이를 체감할 수 있는 ‘공감행정’ 추진에 더욱 집중한다는 구상이다.

이범석 청주시장은 “다가올 2023년에는 이러한 큰 그림에 구체성을 더해줄 역점사업을 본격적으로 차질 없이 추진하되, 새해 화두처럼 초심을 잃지 않고 항상 시민과의 소통을 최우선적으로 생각하겠다”고 말했다.

이숙경 기자 lsk4878@hanmail.net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