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산시, ‘탄소복합설계해석기술센터’&‘자율주행셔틀 연구지원센터’ 준공...미래성장동력 마련!
상태바
경산시, ‘탄소복합설계해석기술센터’&‘자율주행셔틀 연구지원센터’ 준공...미래성장동력 마련!
  • 안승환 기자
  • 승인 2022.12.18 13: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탄소복합설계해석 기술지원센터 준공식 모습. [사진=경산시]
지난 16일 탄소복합설계해석 기술지원센터 준공식에서 참석자들이 테이프커팅을 하고 모습. [사진=경산시]

[KNS뉴스통신=안승환 기자] 경산시는 최근 미래 융복합 신소재 산업 육성 및 초경량·고강도 탄소복합재료 설계해석기술 거점의 축을 담당하고 4차 산업혁명을 주도할 첨단소재 산업 육성의 중요한 계기를 마련했다. 

경산시와 (재)경북하이브리드부품연구원(원장대행 문지훈)가 16일 진량읍 공단11로 107 경산4일반산업단지 일원에서 ‘탄소복합설계해석 기술지원센터’ 준공식을 했다. 

경산시는 칠곡-경산-영천-경주-포항을 잇는 자동차부품산업 밸리의 중심지로서 2018년도 산업부 지역거점사업 선정을 시작으로 올해까지 총 5년간에 걸쳐 ‘탄소성형부품 설계해석 기술지원센터 구축사업’을 추진해왔으며, 사업의 일환으로 설계해석 기술거점이 될 ‘탄소복합설계해석 기술지원센터’를 이날 준공한 것이다. 

설계해석기술은 기술개발 과정에서 미리 성능을 예측하고 품질을 개선시키는 시뮬레이션 기술로 개발비용과 시간을 단축할 수 있고 설계·해석 데이터의 전산화를 통해 관련 기술의 축적과 통합관리가 가능하다. 

지난 16일 자율주행셔틀 연구지원센터 준공식에서 현판식을 하고 있는 모습. [사진=경산시]
지난 16일 자율주행셔틀 연구지원센터 준공식에서 현판식을 하고 있는 모습. [사진=경산시]

본 사업의 주체는 산업통상자원부, 경상북도, 경산시이며, 주관기관은 경북하이브리드부품연구원이다. 5년간 총사업비 241.6억 원(국비 49.8, 지방비 189.4, 민자 2.4)을 투입하여 센터건립 및 장비도입, 기술지원을 수행했다. 

또한 경산시는 지난 16일 미래자동차산업 발전을 위한 인프라 구축사업의 일환으로 추진해 온 ‘자율주행셔틀 연구지원센터’의 준공식도 진행됐다. 

안승환 기자 no1news@kns.tv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