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8 22:39 (일)
문화부 연구 개발(R&D) 기획 업무, 더욱더 전문화․체계화된다
상태바
문화부 연구 개발(R&D) 기획 업무, 더욱더 전문화․체계화된다
  • 이상재 기자
  • 승인 2011.06.02 13: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문화 기술 연구 개발(R&D) 기획책임자(PD, Program Director) 2명 추가 채용

문화체육관광부(장관 정병국)는 문화 기술 연구 개발(R&D) 기획․관리 업무를 전담하는 문화기술기획책임자(PD: Program Director) 2명을 추가로 채용하였다.

문화부는 2009년 3월부터 피디 제도를 도입, 한 명을 채용해 연구 개발(R&D) 사업의 전문적인 기획․관리 업무를 시행해 왔으나, 연구 개발(R&D) 예산이 증가하여, 기획․관리 기능을 더욱 전문화․체계화하기 위하여 피디를 추가로 채용하게 되었다.

지난 4월 공모를 통해 각계 전문가를 대상으로 채용 희망자를 접수받았으며, 최종 선정자는 민관으로 구성된 선정위원회에서 문화 기술 분야의 전문 지식과 경험, 리더십 및 문제 해결 능력 등 피디 업무 수행에 필요한 사항을 종합적으로 평가하여 선정하였다.

이번에 새로 채용된 박기원 피디는 (주)한화, 에스케이 텔레콤에서 사업 기획, 마케팅 등 다양한 업무 경력을 갖고 있어 산업계와 연계한 연구 개발(R&D) 추진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이대현 피디는 삼성전자 연구원 및 한국산업기술대학교 게임공학과 교수, 산업체 운영 경험이 있어 새로운 분야의 선도적 연구 개발(R&D) 추진에 도움이 될 것으로 보인다.

신규 채용된 피디는 6월 1일 문화체육관광부에서 근무를 시작하였으며, 임기는 2년이다.

성 명

학력

주요경력

비고

박기원
(62년생)

홍익대 경영대학원문화예술경영(재학중)

에스케이 텔레콤 고문(임원) / 비상근

 

이대현
(70년생)

카이스트전기및전자공학과(박사)

한국산업기술대학교 게임공학과 교수

 

이상재 기자 sjlee1907@hanmail.net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