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8 08:05 (일)
양산시, 전국원전동맹 2022년 정례회 참여
상태바
양산시, 전국원전동맹 2022년 정례회 참여
  • 안철이 기자
  • 승인 2022.12.13 14: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원자력안전교부세 신설 법안 통과 총력 결의 … 양산시 적극 동참
양산시, 전국원전동맹 2022년 정례회 참여<사진=양산시>

[KNS뉴스통신=안철이 기자]전국 원전 인근지역 동맹(회장 김영길 울산 중구청장)은 지난 12일 오전 11시 양산시장을 포함한 원전 인근 지역 지자체장 15명이 참석한 가운데 영상회의를 통한 2022년 정례회를 열고, 내년도 사업 계획 확정 및 ‘원자력안전교부세 신설 촉구 등을 위한 대정부(국회) 결의문'을 만장일치로 채택했다고 13일 밝혔다.

이날 전국 원전 인근지역 동맹은 결의문을 통해 ▲원자력안전교부세의 신속한 국회통과 촉구 ▲사용후핵연료 임시저장시설 포화에 따른 대책 마련 ▲원전정책에 원전 인근지자체 참여 제도적 보장 등을 촉구했다.

또 전국 원전 인근지역 동맹은 2022년까지는 코로나19로 인해 활동에 많은 지장이 있었지만, 사회적 거리두기 완화에 따라 내년에는 본격적으로 국회 대토론회 및 기자회견 실시, 여야 지도부 면담, 100만 주민 서명운동 전개 등 다양한 사업을 추진하겠다고 전했다.

또한 전국 원전 인근지역 동맹 회장인 김영길 울산 중구청장을 비롯한 정례회에 참석한 단체장들은 “원전 관련 인근지역 지자체에 대한 예산지원을 위해 현재 국회에 계류되어 있는 원자력안전교부세 신설을 골자로 하는 지방교부세법 일부개정 법률안 조속 통과를 위해 내년에는 전력을 다하겠다”고 합의했다.

한편 나동연 양산시장은 “전국원전동맹과의 협력을 바탕으로 원전 인근지역의 피해를 최소화할 수 있도록 원전 관련 제도개선에 양산시도 적극 동참하겠다”고 강조했다.

안철이 기자 acl8686@hanmail.net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