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시행복진흥원 청소년상담복지센터, 청소년 관련 5개분야 전국 최우수센터 선정
상태바
대구시행복진흥원 청소년상담복지센터, 청소년 관련 5개분야 전국 최우수센터 선정
  • 안승환 기자
  • 승인 2022.12.12 22: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대구시행복진흥사회서비스원

[KNS뉴스통신=안승환 기자] 대구시행복진흥사회서비스원(원장 정순천, 이하 행복진흥원) 청소년상담복지센터는 여성가족부 장관상 3회를 포함, 위기청소년 대응 관련 5개 분야서 전국 최우수센터로 선정됐다고 12일 밝혔다. 

최근 고위기 청소년이 증가하고 있는 가운데 대구청소년상담복지센터는 자살자해, 학교(청소년)폭력, 미디어 과의존 등 청소년에게 파급력이 큰 주호소문제에 대해 올 한해 찾아가는 상담이나 지역사회 청소년안전망 활성화 역할을 포함한 선제적 맞춤 상담과 교육 서비스를 제공했다. 

특히, 연 1천800여명의 지역 청소년이 참여한 인터넷 ·스마트폰 과의존 예방 및 해소사업, 대구지역 고위기청소년의 환경에 직접 찾아가 전문적인 상담을 제공하는 등 다양한 시도를 성공적으로 이끌어냈다.

그 결과 대구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는 ‘인터넷스마트폰 과의존 예방 및 해소사업 우수상담자’, ‘최우수청소년동반자’ 선정돼 지난 1일 여성가족부장관 표창을 수상했고, ‘2022 자살자해 집중 심리클리닉 최우수 운영 기관’으로 선정돼 지난 9일 한국청소년상담복지개발원 이사장 표창을 수상했다. 또, ‘학교(청소년)폭력예방 우수 운영기관’으로 선정돼 오는 16일 여성가족부 장관 표창을 한 차례 더 받는다. 

이와 함께 대구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 소속 1388청소년지원단인 대구시청소년지도협의회(회장 문상희)도 자발적인 민간조직으로서 지역 청소년의 보호와 지도에 그 공로를 인정받아 한국청소년상담복지개발원 ‘우수 1388청소년지원단’(이사장상 표창)으로 선정됐다. 대구시가 공인한 대구시청소년지도협의회는 2천여명의 각 동 단위의 조직 갖춘 조직으로서 지역사회 청소년안전망 구축과 활성화에 적극 참여하고 있다. 

행복진흥원은 이번 수상에만 머무르지 않고 내년에도 지역 고위기청소년을 지원하기 위해 24시간 청소년전화 1388운영, 상담서비스, 예방교육 등을 지원할 예정이다.

행복진흥원 정순천 원장은 “청소년을 사랑하고 그들을 위해 한 없이 노력하고 있는 직원들의 노고에 깊은 감사를 드린다”며 “앞으로도 우리 행복진흥원은 지역 내 고 위기청소년이 발생하지 않도록 각종 예방사업을 더욱더 꼼꼼하게 챙겨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안승환 기자 no1news@kns.tv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