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8 21:18 (일)
증평군 공무원, 군정사례 노하우 전국에 소개
상태바
증평군 공무원, 군정사례 노하우 전국에 소개
  • 이숙경 기자
  • 승인 2022.12.12 13: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최창영 미래기획실장, 역량강화 및 평생학습 프로그램 소개
▲2002년 균형발전우수사례 시상 및 성과발표회에서 최창영 미래기획실장이 우수사례를 발표하고 있다.(사진=증평군)
▲2002년 균형발전우수사례 시상 및 성과발표회에서 최창영 미래기획실장이 우수사례를 발표하고 있다.(사진=증평군)

[KNS뉴스통신=이숙경 기자] 충북 증평군 공무원들이 올해 성공적으로 추진한 군정 사례를 전국에 소개·전파하는 시책 길잡이 역할을 톡톡히 하고 있다.

지난 6일 대구 인터불고호텔에서 열린 대통령직속 국가균형발전원회 주관 2022년 균형발전우수사례 시상 및 성과발표회에서 최창영 미래기획실장이 발표자로 나섰다.

최 실장은 이날 전국 자치단체 공무원과 주민 등 500여명 앞에서 ‘역량강화로 점핑하는 증평, 균형발전으로 정평나는 증평'을 주제로 군이 추진한 역량강화 및 평생학습 프로그램을 전국에 소개했다.

증평군의 아카이빙 사업 또한 성공적 사례로 활발히 전파되고 있다.

신유림 기록연구사는 지난달 18일 재외동포재단이 주관한 공공분야 아카이브 세미나를 비롯해 부산시 수영구 디지털 아키비스트 양성과정 등 올해 7회에 걸쳐 강사로 나서 기록화 사업 사례를 전국에 알렸다.

이와 함께 사회복지과 박지연 여성청소년팀장 등은 한국양성평등교육진흥원의 여성친화도시 정책형성교육 필수지표 과정 및 시민참여단 기본과정에서 강사로 나서기도 했다.

이에 대해 이재영 증평군수는 “19살 증평이 이제는 시책을 다른 단체에 수출하는 단체가 됐다”며 “20살이 되는 2023년에도 달리는 말에게 채찍을 가하는 주마가편(走馬加鞭)의 자세로 일하겠다”고 말했다.

이숙경 기자 lsk4878@hanmail.net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