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7 16:37 (토)
서울산업진흥원(SBA) 국제유통센터, 일상 속 작은 실천‘에코챌린지’시행!
상태바
서울산업진흥원(SBA) 국제유통센터, 일상 속 작은 실천‘에코챌린지’시행!
  • 박경호 기자
  • 승인 2022.12.12 13: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역사회 환경개선에 앞장 등촌동 일대 플로깅활동 시행
지구온난화 예방하고자 탄소배출 절감활동에 동참, 이메일함 비우기 캠페인 실천

[KNS뉴스통신=박경호 기자] 서울시 우수 중소기업의 국내외 마케팅과 판로개척을 지원하며 경쟁력을 만드는 중소기업 지원기관 서울산업진흥원(SBA, 대표이사 김현우)은 국제유통센터 임직원이 일상 속 작은 실천인 에코챌린지 캠페인을 통하여 지역사회 환경개선에 앞장서고 있다고 밝혔다.

센터가 실천한 에코챌린지는 총 2가지 활동으로 탄소배출 절감을 위한 이메일함 비우기와 센터 인근 지역사회 환경개선을 위한 플로깅 활동이다.

서울산업진흥원 국제유통센터는 지난 11월 한달간 오래된 메일삭제, 휴지통 비우기, 스팸메일 수신차단 등 ‘탄소중립! e메일함 비우기’ 실천을 통해 총 48,000g의 탄소를 절감하는 효과를 창출했다.

이는 30년생 소나무 약 8그루를 심는 것과 동일한 효과이다.

국제유통센터는 또한 강서자원봉사센터와 연계하여 유통센터 인근 지역사회 환경개선에 앞장서고자 지난달 18일, 지난 7일 2차례에 걸쳐 플로깅 활동을 시행했다.

김성민 서울산업진흥원 마케팅본부장은 “국제유통센터가 위치한 등촌동 인근 플로깅활동을 통하여 센터에 입주한 중소기업 및 인근 주민들의 쾌적한 환경조성에 기여하고 향후에도 자발적이고 지속적인 환경개선 활동을 시행할 계획”이라고 하였다.

박경호 기자 pkh4313@hanmail.net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