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6 22:30 (금)
㈜디자인바이, 우수디자인 선도기업 Top10 '영예'
상태바
㈜디자인바이, 우수디자인 선도기업 Top10 '영예'
  • 방계홍 기자
  • 승인 2022.11.28 14: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디자인․전문성․해외 어워드 수상 등 혁신역량 인정받아
자체 상품개발, 중소기업-디자인기업 협력모델 ‘눈길’
최태옥 디자인바이 대표 / 광주디자인진흥원 제공
최태옥 디자인바이 대표 / 광주디자인진흥원 제공

[KNS뉴스통신=방계홍 기자] 광주지역 산업디자인 전문회사 ㈜디자인바이(대표 최태옥)는 28일 2022년 우수디자인 전문기업 ‘선도기업’ 부문에 선정됐다고 밝혔다.

산업통상자원부와 한국디자인진흥원이 주관하는 ‘우수디자인전문기업’ 선정 제도는 역량있는 디자인 전문기업을 발굴, 세계적 경쟁력을 갖춘 글로벌 기업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육성하기 위한 것이다.

‘우수디자인전문기업’은 산업디자인진흥법에 따라 신고된 디자인 전문기업 가운데 ▲업력 7년 이상과 최근 3년간 매출 10억원 이상, 디자인 전문인력 5인 이상 규모의 ‘선도기업’과 ▲‘유망기업’ 분야로 나누어 각각 10개 기업을 선정한다.

㈜디자인바이는 ‘선도기업’ 부문에서 1차 서류심사와 2차 발표심사를 통해 △디자인개발 역량 △업력 및 전문성 △기업 경영 및 재무 역량 △해외 디자인어워드 수상 실적 등을 인정받아 국내 10대 기업에 이름을 올렸다.

지난 2011년 설립된 ㈜디자인바이는 ‘2022 굿디자인 어워드’에서도 ‘카나리아 대기질 측정기’ 등 제품디자인 5개가 ‘굿디자인(GD)’으로 선정됐다. 또, 세계 3대 어워드로 꼽히는 독일 레드닷(red-dot)을 비롯해 일본 굿디자인(G Mark) 등을 수상하는 등 해외에서도 디자인 역량을 인정받고 있다.

특히, 그동안 자체 상품을 꾸준히 개발해 출시하고, 전국 최초로 2022년 ‘중소기업형 디자인경영센터(BY DMC)’를 설립하여 디자인기업의 새로운 비즈니스모델을 제시하는 등 혁신역량을 높이 평가받았다.

※ ‘BY DMC’는 디자인을 필요로 하는 많은 중소/중견 제조기업을 대상으로 디자인전문기업이 전담디자이너를 채용 및 위탁 운영하는 디자인기업-중소기업의 상생 협력모델.

㈜디자인바이 최태옥 대표는 “ ‘디자인바이’는 디자이너들이 자신의 이름을 걸고 디자인한다는 의미를 담고 있다”면서 “앞으로도 이름을 걸고, 기대를 넘어 고객에게 감동을 선물할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방계홍 기자 chunsapan2@naver.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