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6 20:55 (금)
영암군 민·관 합동 ‘아동학대 예방 캠페인’ 전개
상태바
영암군 민·관 합동 ‘아동학대 예방 캠페인’ 전개
  • 김유인 기자
  • 승인 2022.11.28 13: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아동학대 예방주간 맞아 영암읍 5일시장서 거리 홍보 캠페인 실시
캠페인 후 기념촬영 모습 [사진=영암군]
캠페인 후 기념촬영 모습 [사진=영암군]

[KNS뉴스통신=김유인 기자] 영암군은 지난 25일 ‘아동학대 예방의 날’을 맞아 영암읍 5일시장에서 아동학대 예방 거리 홍보 캠페인을 펼쳤다고 전했다.

영암군 가족행복과를 비롯, 영암경찰서 생활안전교통과, 영암교육지원청 교육지원과, 전라남도 청소년성문화센터, 여성긴급전화 1366 전남센터, 행복한가정상담센터 등이 합동으로 실시한 이날 캠페인은 아동학대 근절을 위해 이웃, 신고의무자 등 주변인들의 관심을 환기하고 학대 신고방법 전파와 아동에 대한 정서적 학대 근절 등 아동학대에 대한 인식 개선을 도모했다.

거리홍보 캠페인 모습 [사진=영암군]
거리홍보 캠페인 모습 [사진=영암군]

영암군 관계자는 “아이에게 직접적인 체벌을 가하는 행위만 아동학대가 아니며 부부싸움을 아이들에게 노출하여 정서적으로 불안하게 하는 것 등도 아동학대에 해당한다”면서 “아동학대는 무엇보다 예방이 중요한 만큼 이런 캠페인을 통해 우리 생활 속의 아동학대 사례를 폭넓게 공유하여 아동학대에 대한 인식이 개선되길 기대한다”고 밝혔다.

그는 또 “아동이 건강하고 안전한 환경에서 성장할 수 있도록 도움이 필요한 아동에 대한 지역주민의 적극적인 관심을 부탁드린다. 이를 위해 군도 최선을 다하겠다”고 강조했다.

한편, 영암군은 영암경찰서, 영암교육지원청, 전남서부권아동보호전문기관과 수시로 정보연계협의체를 열어 학대 피해아동에 대한 정보를 공유하고 학대 판단 및 보호아동의 사후관리, 서비스 지원 등 효율적인 아동학대 대응체계를 구축하고 있다.

김유인 기자 yan2050@naver.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