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사이버대, 교육으로 편견 없는 평등한 세상을 꿈꿔!
상태바
대구사이버대, 교육으로 편견 없는 평등한 세상을 꿈꿔!
  • 안승환 기자
  • 승인 2022.11.24 16: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구사이버대 전경
대구사이버대 전경

[KNS뉴스통신=안승환 기자] 대구사이버대학교(총장 이근용)는 특수 교육의 장을 열었던 이영식 목사의 뜻을 이어받아 온라인 교육 시대에 모두가 평등한 교육을 누릴 수 있도록 교육앞에는 모두가 평등한 세상을 위한 노력을 해오고 있다. 

특히 정보 취약계층인 장애인과 고령자의 차별 없는 평등한 학습권 보장을 위해 웹 접근성에 주목했고, 그들의 대학 생활 지원 및 학습권 보장을 위해 '웹 표준', '웹 접근성 준수' 등이 반영된 학습관리시스템(LMS)을 개발하여 운영하고 있다. 

대구사이버대학교의 학습관리시스템(LMS)은 수강-시험-학사정보 등 대학 생활에 필요한 시스템으로써, 포스트 코로나 시대에 떠오르는 인터넷 속 강의실이다. 2014년 대학 홈페이지의 웹 접근성 품질 인증마크를 최초 획득하였고 2020년 학습관리시스템(LMS, 온라인 강의실)에 대하여 국내 대학 최초, 원격대학 유일의 웹 접근성 품질인증을 획득하여 온라인 강의실을 운영하고 있다. 

웹 접근성 품질인증은 국가 공인 웹 접근성 품질인증기관으로부터 장애인과 고령자가 웹 사이트 이용에 불편이 없도록 웹 접근성 표준지침을 준수한 우수 사이트에 대해 인정하고 품질 마크를 부여하는 제도이다. 

대구사이버대학교는 이에 그치지 않고, 강의 콘텐츠 제작 시 웹 접근성 준수 여부를 확인하고 다양한 방법으로 수업의 질 확보를 통한 교육 만족도 제고에 힘쓰고 있다. 

이근용 총장은 "우리 대학 스마트포털 학습관리시스템(LMS)이 웹 접근성 풀질 인증을 획득하여 학원설립 이념에 따라 장애 여부와 상관없이 누구에게나 평등한 고등교육의 기회 제공할 수 있어 기쁘게 생각한다“며 ”앞으로도 특수교육 특성화 대학으로서 모두가 동등한 학습권을 보장받을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는 뜻을 밝혔다. 

한편, 대구사이버대학교는 12월 1일부터 4개 학부(재활과학부, 사회복지학부, 교육·행정학부, 창의공학부) 15개 학과에서 신·편입생을 모집한다.

안승환 기자 no1news@kns.tv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