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8 21:06 (일)
장흥 한톨쌀푸드 중소기업진흥공단 올해의 히트 500품목 선정
상태바
장흥 한톨쌀푸드 중소기업진흥공단 올해의 히트 500품목 선정
  • 이철수 기자
  • 승인 2012.10.23 09: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NS뉴스통신=이철수 기자] 장흥군(군수 이명흠)은 "최근 용산면 계산리에 위치한 유기농쌀 가공 회사인 한톨쌀푸드의 발아 현미 누룽지 시리얼이 중소기업진흥공단 올해의 히트 500 품목에 선정되었다"고 전했다.

 
이번 히트 500선정 사업은 중소기업진흥공단이 중소기업 등 업체들이 개발한 참신한 제품을 소비자와 기업평가단 등을 통하여 평가한다. 

선정된 업체 및 제품에 대하여 온라인 홍보, 마케팅을 통한 수요처 발굴 등 다양한 정보를 제공하여 창업초기의 업체들의 취약점을 극복하는데 적극적으로 추진하고 있어 더욱 의의가 있다.

올해의 히트 품목으로 선정된 한톨쌀푸드회사는 장흥군농업기술센터의 2012 농업인 창업 품질향상 사업장으로 선정된 곳. 장흥군에서 다량 생산되고 있는 유기농 쌀을 계약 재배하여 한 해 동안 꾸준하게 발아현미 누룽지 시리얼등 유기농 쌀 과자의 신제품을 개발했다. 유통혁신을 위한 포장재 개선 등을 추진하는 농가 주도형 업체로 알려져 있다.

특히 유기농 쌀을 이용하여 생산된 미리얼이란 브랜드로 발아현미 누룽지 시리얼 및 발아현미로 만든 수수, 조릿대, 양파, 누룽지 스낵 등을 생산하고 있다.

개발된 곡물 제품을 특허출원 중으로 있는 등 창의적인 발상으로 생산과 유통 등이 연결된 6차 산업의 모델로서 성장하고 있는 전형적인 사례이다.

한편 장흥군농업기술센터 관계자는 "한톨쌀푸드에서 생산하는 발아현미 스낵은 유기농 원료만을 사용하여 생산된다"면서 "포장지 또한 국내 최초로 6개월 안에 100% 분해되는 폴리 유산지를 사용하여 제작한 친환경적인 제품"이라고 말했다.

이철수 기자 lcs1931@kns.tv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