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령군, IP테크와 투자유치 MOU 체결
상태바
고령군, IP테크와 투자유치 MOU 체결
  • 장세홍 기자
  • 승인 2022.11.22 17: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고령군
사진=고령군

[KNS뉴스통신=장세홍 기자] 경북 고령군은 지난 21일 가야금방에서 IP테크와 투자유치 MOU(업무협약)를 체결했다.

IP테크는 2015년 3월 설립돼 대구 성서산업단지에서 자동차 부품 제조업을 하고 있으며, 대구의 주요 자동차 부품업체에 부품을 납품하고 있다.

투자지역은 동고령 일반산업단지이며 투자규모는 36억원, 고용계획은 25명이다. 현재 동고령 일반산업단지내 부지매입을 완료했으며, 2023년 3월경 입주예정이다. IP테크는 사출기 및 진공증착기 등 14억원 상당의 설비를 증설해 향후 3년간 매출 300% 이상 증가를 목표로 하고 있다.

이날 업무협약(MOU) 체결으로 IP테크는 ‘고령사랑, 주소갖기’ 운동에도 적극 동참해 관내 인구증가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되며, 고령군은 IP테크의 성공적인 정착을 위해 각종 행정적 지원에 적극 협조하기로 했다.

한편, 고령군은 지난 10월 조직개편을 통해 투자유치과를 신설하여 각종 기업·관광시설·산업 인프라 유치에 집중하고 있으며, 경북도청과 투자유치 네트워크를 구축하는 등 본격적인 투자유치 활동을 전개하고 있다.

이남철 고령군수는 “내실있는 기업의 지역 투자유치를 통해 일자리 창출과 인구증가, 지역경제 활성화에 큰 도움이 될것으로 기대하며, 고령군의 적극적인 행정적 지원을 약속하고, IP테크의 성공적인 투자 결실을 기원한다”고 말했다.

장세홍 기자 jsh953@kns.tv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