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성군, 2023년 U-도서관시스템 구축지원 사업 선정
상태바
의성군, 2023년 U-도서관시스템 구축지원 사업 선정
  • 장세홍 기자
  • 승인 2022.11.18 17: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의성군청 전경. [사진=의성군]
의성군청 전경. [사진=의성군]

[KNS뉴스통신=장세홍 기자] 의성군는 지난 8일 문화체육관광부가 공모하는 2023년 U-도서관시스템 구축지원 사업에 의성군립도서관이 선정됐다고 밝혔다.

의성군립도서관은 국비 6천만원 포함 총 사업비 1억 2천만원을 지원받아 2023년부터 비대면 무인대출반납이 가능한 스마트 U-도서관을 1개소 구축한다.

본 사업을 통해 의성읍 내 유동인구가 높은 밀집 지역 중 한 곳에 스마트도서관을 설치해 24시간 무인대출반납서비스를 제공한다.

특히, 공공도서관과 스마트도서관을 연결한 상호대차서비스를 통해 멀리 떨어진 도서관 소장 자료를 스마트도서관에서 간편하게 빌려 볼 수 있다.

스마트도서관은 내년 6월 서비스를 게시할 예정이며, 베스트셀러 500여 권을 상시 비치해 의성군 도서관 회원이라면 누구나 1인당 5권, 14일간 대출 가능하다.

김주수 의성군수는 “책을 읽는 것은 주민의 선택이지만 책 읽는 환경을 만드는 것은 군의 역할”이라며 “도서관 운영시간에 구애받지 않고 집 근처에서 간편하게 책을 만나는 환경을 통해 더 행복한 생활여건을 만들어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의성군은 내년에도 군 전역 도서관을 하나로 연결하는 ‘작은도서관 육성 시범지구 사업’ 구축사업, 공공·작은도서관 확충 사업(봉양온누리터, 다인면작은도서관) 등을 통해 더 편리한 독서환경을 만들기 위한 사업에 힘쓰고 있다.

 

장세홍 기자 jsh953@kns.tv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