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6 17:26 (금)
구립 별마로어린이집 역대 최고점수로 평가인증 통과
상태바
구립 별마로어린이집 역대 최고점수로 평가인증 통과
  • 최도범 기자
  • 승인 2012.10.22 16: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천 남구(구청장 박우섭)에서 지난 10월 15일 구립 별마로어린이집이 관내 전체 평가인증 어린이집 중 역대 최고점수(99.11점)를 획득하며 평가인증을 통과해 보건복지부로부터 우수시설로 인정받았다.

'어린이집 평가인증'이란 영유아에게 안전한 보호와 양질의 보육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하여 평가인증지표(▲보육환경 ▲운영관리 ▲보육과정 ▲상호작용과 교수법 ▲건강과 영양 ▲안전 등)를 기준으로 일정 수준 이상의 어린이집에 대하여 국가가 인증을 부여하는 제도이다.

구립 별마로어린이집은 보건복지부의 우수시설에 대한 평가의 기준이 되는 인증지표 중 보육환경 및 건강과 영양부문에서 만점을 받았으며 다른 평가지표인 보육과정, 상화작용과 교수법 등에서도 골고루 높은 점수를 획득하였다.

이는 남구 구립 어린이집의 보육서비스에 대한 신뢰성과 보육의 공공성을 높였다는 점에서 그 의미가 크다고 할 수 있다.

구 관계자는 구립 어린이집을 포함한 모든 어린이집에 대한 '영유아에게는 안전하고 건강한 성장을 위한 보육환경을, 부모에게는 어린이집 선택의 합리적인 기준과 정보를 제공하기 위하여' 지도점검을 강화하고 향후 2013년까지 평가인증 통과 시설을 전체 시설의 90%까지(현재 70%)까지확대 추진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출처=남구청 보도자료)

최도범 기자 h21yes@hanmail.net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