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7 19:49 (토)
"하루의 행복 부산김해경전철이 함께 합니다"
상태바
"하루의 행복 부산김해경전철이 함께 합니다"
  • 박광식 기자
  • 승인 2022.11.16 12: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부산김해경전철, 대학수학능력시험 대비 특별수송 대책 마련


, 경전철 대저역 버스킹 게릴라 공연 개최
(사진=김해시)
사진=김해시

[KNS뉴스통신=박광식 기자] 부산김해경전철(대표이사 정용삼)은 오는 11월 17일 2022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 대비 특별수송대책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대학수학능력시험 특별수송대책은 오전 6시 30분부터 8시 30분까지 비상 지원 인력 배치와 상황대책반을 운영하여 수능 고사장이 인접해 있는 인제대역부터 가야대역 구간에 운행안전원(기관사)을 탑승시켜 정상운행을 위해 비상근무를 실시한다.

아울러, 비상 열차를 편성하여 시/종착역에 대기하면서 이례 상황 시 신속히 투입될 수 있도록 조치하였으며, 수능 고사장과 인접한 6개 역사(인제대역, 김해시청역, 수로왕릉역, 박물관역, 연지공원역, 가야대역)에서는 비상 수송용 승용차 6대도 대기시켜 만일의 사태에 대비한다.

시험 당일 오후 13시 5분부터 13시 40분까지 35분간 실시되는 영어 듣기평가 시간에는 소음을 줄이기 위해 고사장이 인접해 있는 수로왕릉역부터 박물관역까지 열차 감속운행(25KM/H)을 실시할 예정이다.

(사진=김해시)
사진=김해시

정용삼 대표이사는 " 코로나19로 인해 마스크를 착용하고 시험을 봐야하는 힘든 상황이지만, 수험생들의 안전 수송에 최선을 다할 것이며, 좋은 결과를 내길 기원한다."고 말했다.

한편, 수능 당일 17시 부터 부산김해경전철 대역 대합실에서는 게릴라 콘서트 공연을 90분간 개최하여 경전철 이용고객과 수능에 지친 수험생들에게 깜짝 행사를 가질 예정이다.

박광식 기자 bks7890@naver.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