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7 16:37 (토)
김해시, 청소년선도 학부모감시단 역량강화 교육 실시
상태바
김해시, 청소년선도 학부모감시단 역량강화 교육 실시
  • 박광식 기자
  • 승인 2022.11.14 09: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김해시)
사진=김해시

[KNS뉴스통신=박광식 기자] 경남 김해시는 지난 11일 청소년상담복지센터에서 「김해시 청소년선도 학부모감시단」 역량강화교육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교육은 학부모감시단 30명이 참석한 가운데 사단법인 디딤장애인성인권지원센터 서가언 사무국장님을 강사로 초빙하여 △성차별 및 성역할 인식 개선 △젠더갈등 및 젠더폭력 예방 △성인지 관점으로 정책 알기 등 “양성평등 문화 조성”이라는 주제로 성별에 따라 다른 특성을 보이는 청소년들에 대한 접근 및 이해를 높이기 위해 진행되었다.

2005년 1월 28일 시민 건의사항으로 결성된 김해시 청소년선도 학부모감시단은 현재 39명의 단원이 소속된 가운데 월 2회 이상 학교주변 및 유동인구가 많은 번화가를 중심으로 청소년유해업소 지도·단속 및 위기청소년 발견 시 보호·연계 조치하는 등 지역사회 내 건전한 청소년환경 구축을 위한 활동을 전개하고 있다.

한편, 11월은 수능 전·후시기에 긴장감에서 해방된 청소년들의 일탈 예방을 위해 김해중부경찰서와 연계하여 특별 지도·점검활동을 수행하는 등 청소년보호를 위해 총력을 다하고 있다.

박종주 여성가족과장(청소년상담복지센터 센터장)은 “항상 우리 시의 청소년의 건강한 성장을 위해 노력해 오신 단원들의 노고에 감사드리고 역량강화를 통한 다양하고 적극적인 활동을 기대한다”고 밝혔다.

박광식 기자 bks7890@naver.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