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8 16:51 (일)
김해교육지원청 발명교육센터, 발명교육 정규(심화)과정 운영
상태바
김해교육지원청 발명교육센터, 발명교육 정규(심화)과정 운영
  • 박광식 기자
  • 승인 2022.11.07 13: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상상의 씨앗을 현실로 꽃 피우는 발명교육 심화과정 운영
(사진=김해시)
사진=김해시

[KNSA뉴스통신=박광식 기자] 경상남도김해교육지원청 발명교육센터(원장 안태환)은 2022. 발명교육 정규(심화)과정을 지난 11월 5일(토)부터 12월 3일(토)까지 매주 토요일 5주간 운영한다.

발명교육 심화과정은 2022년 상반기 발명교육 정규(기초)과정을 수료한 학생 중 희망 학생 61명을 대상으로 하며, 학생들의 다양한 생각을 체계화하고 아이디어를 다양한 방법으로 적용할 수 있도록 발명교육을 심화하는 프로그램으로 구성하였다.

수업의 주제는 초등과정에서 저학년 ‘발명 디자인씽킹 기반 환경 프로젝트’, 고학년 ‘아이디어에 아이디어 더하기’ 및 ‘미래 세상과 발명’, 중등과정 ‘4차산업과 함께하는 발명교육’을 구성하여 학생들의 발달 수준에 적합한 수업을 진행한다.

(사진=김해시)
사진=김해시

이번 발명교육 심화과정에 참가한 한 학생은 “1학기 기초과정을 통해 발명이 무엇인지 알게 되었다. 이번 심화과정 수업으로 발명에 대해서 좀 더 깊이 있게 공부를 하고 싶다. 그리고 많은 아이디어 생각하고 현실에 적용해 보고 싶다.”라고 말했다.

안태환 교육장은 “우리 사회는 항상 새롭고 창의적인 생각이 있어 변화해 왔다. 우리 아이들의 작은 상상력이 미래사회를 변화시키는 큰 힘이 될 것이다. 이번 발명교육 심화과정이 우리 학생들의 상상력을 자극하는 계기가 되며, 이이들의 창의성을 키우고 발명적 사고가 함양되는 좋은 기회가 되었으면 한다.”라고 말했다.

박광식 기자 bks7890@naver.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