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6 11:46 (금)
스타 벅스, 분기 최대 매출 기록했음에도 중국 실적 부진으로 이익 감소
상태바
스타 벅스, 분기 최대 매출 기록했음에도 중국 실적 부진으로 이익 감소
  • KNS뉴스통신
  • 승인 2022.11.07 10: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크레디트ⓒAFPBBNNews=KNS뉴스통신] 스타벅스는 목요일 미국의 강한 실적에 힘입어 사상 최대 분기 매출을 기록했지만 중국 실적 부진과 지출 증가로 이익이 줄어들었다고 발표했다.

가격 인상과 약간의 거래 증가로 인해 북미 매장에서 매출이 급증했다. 이 결과는 인플레이션에도 불구하고 스타벅스에 대한 탄탄한 소비자의 수요를 나타낸다.

임시 최고 경영자인 하워드 슐츠(Howard Schultz)는 미국의 강력한 성과를 직원 보상 증대와 매장 개편을 포함한 "재창조" 투자에 기인한다고 밝혔다.

그러나 이러한 영역에 대한 추가 지출은 원자재 및 공급망 비용 증가와 함께 스타벅스의 수익을 떨어뜨렸다.

10월 2일 마감된 분기의 이익은 8억 7,830만 달러로 전년 동기 대비 50% 감소했으며 매출은 3.3% 증가한 84억 달러를 기록했다.

스타벅스는 중국의 Covid-19 통제 속에서 중국 내 매출에 약세를 보였다. 같은 기간 시장에서 비교 가능한 매출은 16% 감소했다.

슐츠는 컨퍼런스 콜에서 분석가들에게 "중국에서 코로나바이러스가 다시 증가하면서 현재의 코로나바이러스 관련 불확실성이 계속될 것으로 예상한다"고 말했다.

슐츠는 "중국에 대한 우리의 장기적인 열망은 변함이 없지만 중국에서의 비즈니스 회복은 비선형적일 것으로 예상한다."라고 전했다.

스타벅스의 주가는 시간 외 거래에서 2.0% 오른 86.35달러를 기록했다.

KNS뉴스통신 kns@kns.tv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