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8 22:39 (일)
[알뜰 보험] 치아보험 면책기간 및 치아보험가입조건 기준 체크해보고 실속보장치아보험 준비해보자
상태바
[알뜰 보험] 치아보험 면책기간 및 치아보험가입조건 기준 체크해보고 실속보장치아보험 준비해보자
  • 장민경 기자
  • 승인 2022.11.02 07: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치아보험 면책기간 및 치아보험가입조건 기준 체크해보고 실속보장치아보험 준비해보자

[KNS뉴스통신=장민경 기자] 치과 치료비는 대부분 비급여 항목이 적용되기 때문에 많은 사람들에게 부담스럽게 여겨질 수 있다. 특히 비급여 항목은 국민건강보험의 적용도 받을 수 없고, 치과 치료는 심지어 실비보험의 적용도 받기 어려우므로 치과 치료비 부담을 축소시키기 위해서는 치아보험에 미리 가입하는 것이 가장 인기가 많은 선택지이다.

비싼 치과 치료 비용이 부담스럽다면, 온라인 치아보험 비교사이트(http://bohumstay.co.kr/jdental/?ins_code=bohumbigyo&calculation_type=1&checktype=dental)를 통해서 치과 치료비를 보장받을 수 있게 준비하는 것이 가능하다. 치아보험을 가입할 때에는 우선 상품을 가입함으로써 인해 얻을 수 있는 보장 내용이 무엇이 있고, 본인에게는 어떤 상품 구성이 더 유리한지 객관적이고 합리적으로 파악해보는 것이 중요하다.

치아보험에도 여러 종류가 있고 특히 가입 유형에 따라서 설계할 수 있는 특약이나 보장 내용도 조금씩 달라지게 된다. 그렇기 때문에 자신에게 필요한 보장을 받기 위해서는 어떤 종류의 치아보험을 무슨 유형으로 가입해야 하는지 정확하게 알아볼 필요가 있다. 그다음에 같은 보장을 제공받으면서 더 저렴하게 가입할 수 있는 상품이 있는지 보험사별로 보장별 요금 기준을 파악해야 한다.

치아보험에 가입해서 받을 수 있는 보장은 충전치료, 보철치료, 기타 치과 치료에 대한 보장으로 구분할 수 있다. 충전 치료란 치과에서 충치 치료를 받을 때 부식된 부위만 삭제하고 해당 부위에 대해서만 충전재를 이용해서 치료를 하는 방식을 말한다.

충전치료에 필요한 충전재의 종류로는 금이나 세라믹, 레진, 아말감 등이 있다. 치아의 부식 상태가 심각해서 자연 치아가 아주 조금만 남았을 때에는 단순히 충전만으로는 모든 부위를 커버할 수 없기 때문에 크라운 등을 이용해서 치아를 전체적으로 씌워서 치료하게 된다.

크라운 치료도 충전 치료에 포함된다. 일단 자연 치아를 완전히 발치하지는 않은 채 충전재를 이용해서 부식된 부위만 충전해서 치료를 하기 때문이다.

치아보험을 통해서 충전 치료 보장을 준비한다면 치료할 때 사용되는 충전재의 종류에 따라서 보장 금액이 달라질 수 있다. 치아보험 상품마다 적용되는 치아 개수도 다르기 때문에 가입하는 상품의 약관을 꼼꼼하게 읽고 비교해보는 것이 좋다.

어떻게 특약을 구성하느냐에 따라서 무제한 충전 치료를 받을 수도 있고, 아예 충전 치료 관련 보장을 받지 못하게 될 수도 있다. 사람에 따라 치아 건강 상태가 다르지만 보통은 충전 치료 보장을 위주로 치아보험을 구성하게 된다. 그리고 나이가 많거나 치아 건강 상태가 많이 나쁘다면 추가적으로 보철 치료 보장을 준비한다.

보철치료란 자연 치아를 완전히 발치하고 나서 받는 치료를 말한다. 자연 치아가 모두 사라졌기 때문에 인공치아로 자연 치아를 대신해야 한다.

보통 보철치료라고 한다면 임플란트를 많이 떠올릴 것이다. 그 외에도 브릿지나 틀니 등도 보철치료에 포함된다.

아무래도 보철치료는 개당 치료비가 부담스럽고 비싼 편이다. 그렇기 때문에 보철치료를 목적으로 치아보험에 가입하는 경우도 아주 많다.

보험사 입장에서도 치아보험 가입자에게 보철치료 보장 혜택을 무제한 제공하게 된다면 치아보험의 손해율이 대단히 높아지게 된다.

그렇기 때문에 치아보험의 보철치료에 대해서는 보험사 입장에서도 몇 가지의 제한을 두는 경우가 많다. 반대로 치아보험 가입을 준비하는 사람이라면 보철치료 보장을 설계할 때 임플란트 개수 제한이 몇 개나 되는지, 보장 금액은 어디까지 지급되는지 꼭 확인해볼 필요가 있다.

충전치료와 보철치료 외에도 기타 치료 보장을 함께 준비해볼 수도 있다. 기타 치료란 스케일링이나 신경치료, 잇몸치료, 단순 치아 발치 등의 치료를 말한다. 임플란트와 같은 치료에 비한다면 소액으로 받을 수 있는 치료지만 특약을 통해서 원하는 경우에는 기타 치료까지도 함께 보장을 설계해볼 수 있다.

치아보험도 자신이 필요한 특약만으로 알뜰하게 구성하는 것이 가장 추천되는 방식이다. 물론 그렇게 하기 위해서는 자신에게 필요한 보장이 어떤 특약인지 잘 알아볼 필요가 있다. 더 자세한 치아보험 정보가 필요하다면 온라인 치아보험 비교사이트(http://bohumbigyo.kr/jdental/?ins_code=bohumbigyo&calculation_type=1&checktype=dental)에서 직접 확인이 가능하다.

장민경 기자 jmk3366@hanmail.net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