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8 08:24 (일)
고흥교육지원청, 방과후학교 나이스 통계 전달 연수
상태바
고흥교육지원청, 방과후학교 나이스 통계 전달 연수
  • 방계홍 기자
  • 승인 2022.10.27 13: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고흥교육지원청, 방과후학교 나이스 통계 전달 연수 / 전남교육청 제공
고흥교육지원청, 방과후학교 나이스 통계 전달 연수 / 전남교육청 제공

[KNS뉴스통신=방계홍 기자] 전라남도고흥교육지원청(교육장 박경희)은 10월 25일과 27일 초·중 방과후학교 담당 교원 32명을 대상으로 코로나19관련 거리두기 ‘온라인 나이스 시스템 사용자 교육’ 안내 및 업무 관련 전달 연수를 실시 하였다.

이번 연수는 2023학년도 방과후학교 운영 방향 및 프로그램 수요조사 관련 전반적인 운영을 중심으로 프로그램 운영(재료비), 강사 선정, 회계 관리, 청렴도 강화 방안 등을 안내하였다. 

나이스 통계 방과후학교 연수는 방과후학교 담당자들의 업무 역량을 높여 교육행정 전반의 효율성을 제고하고 학교 현장의 업무개선 및 학생, 학부모, 일반인 등 학생 중심의 서비스를 구현하기 위해 실시됐다. 

연수를 진행한 대서초등학교 임진주 교사는 이번에 개편된 방과후학교 시스템의 업무 흐름도, 시스템 접근하기, 환경 설정, 지원금관리, 강좌관리, 회계관리, 통계관리 등 다양한 메뉴를 사용하는 방법에 대해 설명했고, 담당 교사들은 컴퓨터를 활용해 실습해보면서 업무 이해도를 높였다. 

고흥교육지원청 관계자는 "이번 연수를 통하여 이론교육 중심이 아닌 실습 위주의 실무교육을 통해 이해하는 데 큰 도움이 되었으면 한다. 현장에 돌아가서 적극적으로 활용해 방과후학교 운영에 학생 및 학부모의 만족도와 신뢰도를 높일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달라“고 당부 했다.
 

방계홍 기자 chunsapan2@naver.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