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령군, 제7회 대한민국 범죄예방대상서 최우수상 수상
상태바
고령군, 제7회 대한민국 범죄예방대상서 최우수상 수상
  • 장세홍 기자
  • 승인 2022.10.26 17: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고령군
사진=고령군

[KNS뉴스통신=장세홍 기자] 경북 고령군은 제7회 대한민국 범죄예방대상 시상식에서 사회적 약자 보호 부문에서 최우수상(여성가족부장관상)을 수상했다.

대한민국 범죄예방대상은 범죄예방활동에 대한 사회적인 관심을 키우고 범죄로부터 안전한 지역사회를 만들기 위해 노력한 공공기관, 사회단체, 기업 등을 선정해 포상한다.

고령군은 청소년상담복지센터 및 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를 설치·운영해 관내 청소년들의 올바른 성장을 돕고, 비행을 예방하기 위한 다양한 활동 등을 실시해 사회적 약자 보호에 대한 공로를 인정받아 최우수상을 수상하는 영예를 안았다.

고령군은 청소년 보호를 위해 청소년안전망을 구축해 청소년 유관기관과 협력해 매년 야간 청소년지도활동, 청소년유해환경 지도·점검을 실시하고 있다.

청소년상담복지센터에서는 위기청소년 진로체험 프로그램, 생명존중 및 학교폭력 예방 뮤지컬 공연, 학교폭력 및 성폭력 예방교육, 학교폭력 예방을 위한 캠페인 활동, 범죄 및 비행청소년 선도프로그램 운영을 통해 청소년들의 비행 및 범죄 예방에 노력했다.

또한 학업을 중단한 청소년들이 자칫 비행과 범죄에 노출 되는 것을 예방하고 건강한 사회구성원으로 성장해 나갈 수 있도록 검정고시 학습지원, 자격증취득과정, 직업체험, 취업연계 등을 실시했다. 나아가 학업중단의 위기에 놓인 청소년들에게 학업중단숙려제를 운영함으로써 학교에 잘 적응할 수 있도록 지원해줬다.

이남철 고령군수는 “청소년들이 범죄와 비행에 노출되지 않고 안전하고 행복하게 살 수 있는 고령을 만들기 위해 꾸준히 노력해 나갈 것이다”라며 “앞으로 우리 사회를 이끌어갈 미래의 주축인 청소년들이 건강한 구성원으로 잘 성장할 수 있도록 끊임없는 지원을 약속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장세홍 기자 jsh953@kns.tv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