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송군, 사과축제장서 재활용품 교환 이벤트
상태바
청송군, 사과축제장서 재활용품 교환 이벤트
  • 장세홍 기자
  • 승인 2022.10.26 17: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청송군청 전경. [사진=청송군]
청송군청 전경. [사진=청송군]

[KNS뉴스통신=장세홍 기자] 경북 청송군은 오는 11월 2일부터 6일까지 청송읍 용전천 일원에서 개최되는 제16회 청송사과축제에서 재활용품 교환 이벤트를 운영한다고 밝혔다.

군은 분리수거 및 재활용률을 높이기 위해 주민들과 관광객들이 수집한 종이팩·폐건전지를 고급롤 화장지와 새건전지로 교환하는 ‘재활용품 수거 교환물품 지원사업’을 사과축제장 내 환경관리과 부스에서 운영할 계획이다.

종이팩은 100% 천연펄프를 사용해 고급 화장지로 재활용이 가능하며, 폐건전지는 철·아연·니켈 등 유용한 금속자원을 회수해 재활용할 수 있고, 수은 등 유해 중금속으로 인한 환경오염을 예방할 수 있다.

종이팩(우유팩·주스팩·두유팩 등)은 반드시 내용물을 비우고 물로 헹군 다음 펼쳐서 건조시킨 후 200ml 20개, 500ml 15개, 1000ml 10개를 모아오면 3겹 고급 화장지 1롤로 교환 받을 수 있으며, 폐건전지는 10개당 1세트(2개)를 새건전지로 교환 받을 수 있다.

윤경희 청송군수는 “종이팩과 폐건전지 수거는 환경오염을 예방하고, 자원을 재활용 할 수 있는 1석2조의 효과가 있다”며 “많은 주민 및 관광객들이 재활용품 수거 교환물품 지원사업에 적극 동참해 주시고, 재활용품 분리배출에 신경 써 줄 것”을 당부했다.

장세홍 기자 jsh953@kns.tv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