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8 22:39 (일)
정읍시, 함께 배우고 성장하는 행복한 교육도시 ‘도약’
상태바
정읍시, 함께 배우고 성장하는 행복한 교육도시 ‘도약’
  • 박경호 기자
  • 승인 2022.10.18 15: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15회 정읍 평생학습 축제 성황…평생학습 문화 조성!

[KNS뉴스통신=박경호 기자] 정읍시는 지난 15일부터 16일까지 이틀간 연지아트홀 일원에서 제15회 정읍 평생학습 축제와 제7회 주민자치프로그램 발표회를 성황리에 마무리했다.

‘함께 배우고 성장하는 행복한 교육도시 정읍’을 주제로 진행된 행사는 정읍 시립국악단의 식전 공연으로 막을 올렸다.

기념식에서는 지난 2년간 평생학습을 위해 노력한 기관과 성인 문해교육 우수작품 출품자, 주민자치센터 확대를 위해 활동한 공로자들의 표창과 시상이 진행됐다.

이어 평생학습 동아리 11개 팀과 주민자치프로그램 10개 팀이 발표회를 통해 그동안 갈고닦은 솜씨를 마음껏 발휘했다.

또, 연지아트홀 주차장과 광장에서는 청소년 상담복지센터 등 23개 단체가 참여해 다양한 전시·홍보·체험부스가 운영됐다.

이를 통해 가족 단위로 행사장을 찾은 시민들에게 다양한 볼거리를 제공하고, 아이들에게는 다채로운 체험활동의 기회도 제공했다.

상설 전시로는 그동안 어르신들이 한글 문해교육 시간을 통해 배워왔던 내용을 작품으로 만들어 보여주는 시화 작품 전시회도 열렸다.

시 관계자는 “이번 행사를 통해 평생학습 성과를 공유하고 남녀노소 배울 수 있는 평생교육의 의미도 되새기는 좋은 기회가 됐다”며 “앞으로도 누구나 누릴 수 있는 평생학습 기회를 제공해 함께 배우고 성장하는 행복한 교육도시를 만들겠다”라고 밝혔다.

한편, 평생학습 축제는 지난 2006년 교육인적자원부(현 교육부)로부터 평생학습 도시로 선정된 이후로 15회째 이어지고 있다.

박경호 기자 pkh4313@hanmail.net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