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7 19:49 (토)
순창군, 찾아가는 노후준비 특화 서비스 제공
상태바
순창군, 찾아가는 노후준비 특화 서비스 제공
  • 김봉환 기자
  • 승인 2022.10.13 19: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먼저 만나면 더 좋은 노후준비, 이젠 순창지역노후준비지원센터가 도와드려요”

[KNS뉴스통신=김봉환 기자] 순창군이 지난 12일 복흥면 행정복지센터에서 이장단 30여명을 대상으로 찾아가는 노후준비 특화 서비스를 제공해 큰 호응을 얻었다.

순창군은 2022년 보건복지부 공모에 선정돼 전국 최초로 지역노후준비지원센터를 운영하고 있으며, 노후준비 종합진단 및 상담을 꾸준히 진행해오고 있다. 

노후준비 서비스는 군민을 대상으로 부족한 점과 준비해야 할 사항을 1대1 맞춤으로 제공하는 서비스다. 서비스 내용은 재무, 건강, 여가, 대인관계 등 4개 분야며, 서비스 희망자는 진단, 상담, 교육을 통해 퇴직 이후 맞춤형 대책을 제시받게 된다. 순창터미널 사거리 관광안내소를 방문하면 군민 누구나 서비스를 받을 수 있다.

국민연금공단 전주완주지사와 협업으로 진행된 이번 서비스는 바쁜 영농철로 지역노후준비지원센터 방문이 어려운 군민들을 위해 찾아가는 서비스로 전환해 추진된 맞춤 프로젝트다.

국민연금공단 윤영섭 강사의 ‘노후준비, 무엇을 어떻게 할 것인가?’라는 주제로 군민들의 눈높이에 맞는 전문 특강과 국가인증 종합진단지를 활용한 진단도 이뤄져 만족도를 높였다는 평가다.

이번 서비스를 받은 복흥면 이장협의회 이재진 회장은 “직접 방문해 노후준비 서비스를 제공해주니 시간도 절약되고 나의 노후준비 상태를 알게 되는 등 뜻깊은 시간이었다”라고 밝혔다.

순창군 건강장수사업소 김인숙 소장은 “보건복지부는 올해 처음 시범운영한 순창군의 노후준비 서비스 진행 상황을 살펴 농촌형 모델로 발전시켜 나갈계획이다”면서 “앞으로도 군민들의 체계적이고 수준 높은 노후준비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찾아가는 노후준비 서비스를 원하는 기관 및 단체는 순창군 건강장수사업소로 문의하면 된다. 

김봉환 기자 bong21@empal.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