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7 14:57 (토)
박홍률 목포시장, 전남어촌지역시장군수협의회 회장 선출
상태바
박홍률 목포시장, 전남어촌지역시장군수협의회 회장 선출
  • 방계홍 기자
  • 승인 2022.10.13 16: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6개 시군 적극 협력으로 어촌 경쟁력 강화·공동 발전 등 도모
박홍률 목포시장 / 목포시 제공
박홍률 목포시장 / 목포시 제공

[KNS뉴스통신=방계홍 기자] 박홍률 목포시장이 전남어촌지역시장군수협의회 회장으로 선출됐다.

박 시장은 지난 11일 영상 회의로 진행된 협의회 정례회의에서 신우철 완도군수 초대 회장에 이어 전남어촌지역시장군수협의회 제2대 회장으로 뽑혔다. 부회장에는 김성 장흥군수가 선출됐다.

박홍률 목포시장은 “전남 어촌지역들이 적극 협력해 어촌의 발전 방안을 발굴하고, 공동 발전해야 한다”면서 “김성 장흥군수와 함께 전남어촌지역시장군수협의회를 발전적인 방향으로 이끌겠다”고 말했다.

이어 협의회는 박 시장 주재 하에 정례회의를 갖고 시군이 제출한 건의안건을 협의하고, 전라남도에 건의하기로 했다.

앞으로 협의회는 정기회 및 임시회를 지속적으로 개최해 전남 어촌 지역간 연대와 협력을 강화하는 한편 발전 방안을 중앙정부와 전라남도 정책에 반영하고, 현안을 해결해 전남 어촌의 경쟁력 강화와 공동 발전 등을 도모할 방침이다.

한편, 전남어촌지역시장군수협의회는 목포시, 여수시, 순천시, 광양시, 고흥군, 보성군, 장흥군, 강진군, 해남군, 무안군, 영광군, 함평군, 영암군, 완도군, 진도군, 신안군 등 16개 시군이 참여한 가운데 지난 2020년 7월 창립됐다.

전남어촌지역시장군수협의회는 지난 2021년 한국섬진흥원의 목포 설립지지 성명서를 발표하는 등 전남 어촌 지역의 경쟁력 강화에 힘쓰고 있다.

방계홍 기자 chunsapan2@naver.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