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H 대경본부, 포항블루밸리 국가산업단지 산업시설용지 토지분양
상태바
LH 대경본부, 포항블루밸리 국가산업단지 산업시설용지 토지분양
  • 장세홍 기자
  • 승인 2022.10.12 17: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포항블루밸리 산업단지 조감도. [사진=LH 대구경북지역본부]
포항블루밸리 산업단지 조감도. [사진=LH 대구경북지역본부]

[KNS뉴스통신=장세홍 기자] LH 대구경북지역본부(이하 LH 대경본부)는 최근 급증하고 있는 지역 내 산업시설용지에 대한 수요에 부응해 이달 19일 포항블루밸리 국가산업단지 산업시설용지의 본격적인 공급에 나선다고 밝혔다.

LH대경본부는 코로나 상황으로 인해 침체 됐던 산업경기가 서서히 회복되는 조짐을 보이고 있는 가운데 지역본부 관할 주요 산업단지 내 공장용지를 적기에 공급해 지역경제 활성화에 적극적으로 기여한다는 계획이다.

이번 공급하는 산업시설용지는 총 8필지, 21만5000㎡(6만5000평)로 업종별로는 종합소재부품 5필지(1만1000㎡) 및 철강부품 관련 3필지(20만4000㎡)로 구성돼 있다.

분양공고는 오는 19일(LH청약센터), 분양신청 기간은 11월 2일~3일(LH대구경북지역본부 포항사업단)이다.

경북 포항시 남구 동해면, 장기면, 구룡포읍 일원에 위치한 포항블루밸리 국가산업단지(608만㎡)는 단계별 조성 중으로 현재 1단계 준공을 눈앞에 두고 있다.

산업단지 활성화에 따라 최근 지역 내 산업시설용지에 대한 수요가 급증하고 있으나 공급은 이에 미치지 못해 토지분양 문의가 이어지고 있던 가운데 LH 대경본부의 공급은 기업체의 용지 수급에 큰 도움이 될 것이라고 담당자는 밝혔다.

분양가격은 3.3㎡당 51~57만 원대로 책정돼 있어 지역 내 타산업단지보다 저렴한 가격으로 공급될 예정이며, 필지별 입주업종이 제한돼 있는 관계로 용지를 분양받고자 하는 업체는 입주 가능 여부를 확인해야 한다.

구체적인 공급 내역 및 일정 등은 LH 청약센터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아울러 LH 대경본부가 올 11월 중 산업시설용지 임대 공급 또한 계획하고 있다고 밝힘에 따라 포항블루밸리 국가산업단지의 활성화 흐름은 계속 이어질 전망이다.

이재용 대구경북지역본부장은 “올해 하반기 산업단지 집중 공급을 통한 지속적인 대구경북발전을 위해 지역민들과 함께해 지역산업경제 활성화 및 지역발전에 선두에 서는 공기업이 되겠다”고 밝혔다.

장세홍 기자 jsh953@kns.tv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