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8 08:24 (일)
광주시, ‘노인 일자리경진대회’ 개최
상태바
광주시, ‘노인 일자리경진대회’ 개최
  • 김일성 기자
  • 승인 2012.10.17 17: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8일 김대중컨벤션센터, 구인・구직알선-재취업 상담 등

[KNS뉴스통신=김일성 기자] 광주광역시(시장 강운태)는 “노인도 일할 수 있다”는 사회적 분위기 조성과 시대변화에 맞춘 역동적인 노인상을 구현하기 위해 ‘2012 광주노인일자리경진대회’를 오는 18일 김대중컨벤션센터에서 개최한다.

광주시와 보건복지부가 공동으로 주최하는 이번 행사는 ‘새로운 도전! 활기찬 인생! 함께하는 사회!’라는 슬로건으로 오전 10시 개막식을 시작으로 노인일자리 경연과 노인들이 다양한 시각에서 일자리를 조명해 볼 수 있는 UCC상영, 노인 일자리사진전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진행된다.

특히, 이번 행사는 그동안의 정형화된 노인일자리 구인·구직 알선에서 벗어난 새로운 일자리 모형을 창출하기 위해 광주시 37개 노인일자리사업 수행기관을 대상으로 우수 노인일자리 프로그램을 공모해 이중 6개 작품을 선정하여 경연을 펼치게 된다.

이밖에도 노인과 어린이들이 함께 공유 할 수 있는 체험관 운영과 광주-전남-전북 노인일자리 수행기관의 생산품 전시판매장 운영, 무료증명사진 촬영, 이력서 대필관 등이 운영된다. 은퇴하는 베이비부머(Baby Boomer) 세대를 위해 창업, 재취업, 귀농상담 등의 운영공간도 마련됐다.

광주시 관계자는 “노인일자리 사업의 종합적인 정보를 한자리에서 볼 수 있는 이번 행사에 지역 어르신들이 많이 참여해 일하는 노인들을 위한 대축제를 행복하게 즐기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문의전화>광주시 노인장애인복지과(613-3271),광주노인일자리경진대회 사무국(613-3236)

 

 

 

 

김일성 기자 kis1723@kns.tv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