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7 19:49 (토)
광주시, 성폭력 예방 위해 범시민 대책 만든다
상태바
광주시, 성폭력 예방 위해 범시민 대책 만든다
  • 김일성 기자
  • 승인 2012.10.17 15: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52개 기관․단체 참여, 범시민 성폭력 대책 폭넓게 논의

[KNS뉴스통신=김일성 기자] 최근 늘어가는 성폭력 범죄의 예방을 위해 지역 차원의 범시민 대책이 마련된다.

광주광역시는 15일 시청 회의실에서 경찰청-교육청 등 유관기관과 시민사회단체 대표 등 52명이 참석한 가운데 ‘성폭력 예방대책 마련을 위한 연석회의’를 열어 성폭력문제 해결을 위한 각계각층의 의견을 수렴하고 이에 따른 공동 대응방안을 협의했다.

강운태 시장은 민관이 총망라된「성폭력 추방 시민협의회」를 구성 운영할 계획임을 밝히고 “성폭력 범죄가 꾸준히 증가하는 안타까운 현실로 광주를 성폭력 없는 도시로 만드는 것은 도시 브랜드를 높이는 효과와 함께 도시의 미래 번영과도 연관되는 매우 중요한 문제”라고 강조했다.

한편 광주지방경찰청은 범죄 취약지역 순찰을 위한 ‘우리동네 지킴이 순찰대’를 620명으로 구성해 오는 18일 발대식을 개최할 계획이라며, 유관기관과 관련단체의 협조를 요청했다.

또한 범죄 예방을 위해 CCTV 설치를 확대하고 범죄 취약지역 886개소에 방범등을 설치해 줄 것을 광주시에 건의하고 성폭력 사건이 빈번하게 발생하는 공사장에 대해서도 안전펜스를 설치해 우범지역을 최대한 줄여줄 것을 각 자치구에 건의했다.

지역 대표들은 현장의 경험을 바탕으로 성폭력 가해자에 대한 처벌 강화와 음란물 집중단속, 성폭력 예방교육의 내실화 등 다양한 분야의 실효성 있는 방안을 제시했다. 성폭력 예방을 위한 지역 차원의 협력체계를 굳건히 구축하자고 제안했다.

 

 

김일성 기자 kis1723@kns.tv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