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산시, ‘제21회 2022 경산갓바위소원성취축제’ 갓바위 주차장에서 개최
상태바
경산시, ‘제21회 2022 경산갓바위소원성취축제’ 갓바위 주차장에서 개최
  • 안승환 기자
  • 승인 2022.09.14 17: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21회 ‘2022 경산갓바위소원성취축제’가 24일부터 25일까지 와촌면 대한리 갓바위 공영주차장 일원에서 개최
보물 제431호 ‘경산 팔공산 관봉석조여래좌성(일명 ‘갓바위’)을 모티브로 한 축제
조현일 시장, "심상사성(心想事成), 간절한 소원을 ‘2022 갓바위소원성취축제’를 통해 기원하길"
2022 경산갓바위소원성취축제 포스터
2022 경산갓바위소원성취축제 포스터

[KNS뉴스통신=안승환 기자] 경산시 대표 축제인 제21회 ‘2022 경산갓바위소원성취축제’가 24일부터 25일까지 이틀간 경산시 와촌면 대한리 갓바위 공영주차장 일원에서 개최된다. 

경산의 대표 문화재인 보물 제431호 ‘경산 팔공산 관봉석조여래좌상(일명 ‘갓바위’)을 모티브로 한 축제이며 올해로 21회째를 맞는 경산갓바위소원성취축제는 평생 한 가지 소원은 꼭 이루어준다는 ‘갓바위’ 부처님과 ‘소원성취’를 주제로 한 축제로 유명세를 떨치고 있다. 

특히 올해에는 코로나19로 2020년에는 축제를 하지 못했으며, 2021년에는 온라인 중계로 대체하여 진행했었다. 3년 만에 축제가 재개되는데, 장소 또한 갓바위 축제의 핵심인 소원성취를 기원하는 축제에 걸맞게 갓바위 공영주차장 일원에서 개최된다. 

그리고 올해에는 오랜만에 오프라인으로 개최되는 축제인 만큼 갓바위를 관할하는 사찰인 선본사 및 은해사의 지원을 받아, ‘제1회 갓바위 소원성취 어린이 찬불가 경연대회’를 개최한다. 또한, 주제공연(댄스컬 어머니의 소원, 소원성취 달마 퍼포먼스 및 범패 콜라보 등)을 기획하는 등 더욱 특색 있는 소원성취 축제를 기획했다. 

첫째 날인 24일(토)은 갓바위 부처님께 안녕과 평안을 기원하는 다례봉행을 시작으로 풍년 기원 농악과 창작 마술 공연이 펼쳐지고, 오후에는 제1회 갓바위 소원성취 어린이 찬불가 경연대회, 시립합창단 공연, 대북&모듬북 공연, 통기타 라이브 공연 등이 이어지며 저녁에는 가족들과 함께하는 무료영화를 상영할 예정이다. 

25일(일)에는 태권도 시범단 공연, 경산시립극단의‘경산연가’ 연극 공연에 이어 달마 퍼포먼스 및 범패 공연, 갓바위 소원성취 봉축시 낭독, 주제공연‘댄스컬 어머니의 소원’ 등이 이어진다. 마지막 순서로 갓바위 소원성취 음악회에서는 팝페라 가수 배은희의 무대를 시작으로 소찬휘, 설운도, 박우철, 진시몬, 서지오, 문연주, 양혜승 등의 유명 가수들이 출연하여 축제의 마지막을 화려하게 수놓을 예정이다. 

이 외에도 소원 향초 만들기, 소원을 적어봐(소원엽서 쓰기), 합격 기원 찹쌀떡 만들기, 달고나 체험, 말 먹이 주기 체험 등 다양한 체험이 진행될 예정이며, 와촌 자두와 우리 농산물을 현장에서 시식 및 구매할 수 있다. 또한 축제장 방문객들을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와촌 자두 등을 나눠주는 이벤트도 함께 진행할 예정이다. 

경산시(시장 조현일)는 “생각하고 마음먹은 대로 일이 이루어진다는 심상사성(心想事成)이라는 말이 있다. 마음속에 품고 있는 간절한 소원을 ‘2022 갓바위소원성취축제’를 통해 기원해보고, 가족과 함께 팔공산의 가을의 정취를 만끽하면서 즐거운 시간을 보내길 바란다”고 말했다. 

안승환 기자 no1news@kns.tv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