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8 20:45 (일)
"장흥에서 의학의 모든 것 체험하세요"
상태바
"장흥에서 의학의 모든 것 체험하세요"
  • 이철수 기자
  • 승인 2012.10.16 08: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는 24일부터 통합의학박람회 개최

[KNS뉴스통신=이철수 기자] 전라남도는 올해로 3회째를 맞는 통합의학박람회가 오는 24~ 30일까지 7일간 장흥 천관산 일원에서 자연과 인간을 잇는 건강 통합의학이라는 주제로 열린다고 15일 밝혔다.

통합의학박람회는 전남도가 주최하고 장흥군과 전남한방산업진흥원, 통합의학박람회조직위원회가 공동 주관한다.

주제관(통합의학 정보관․진료체험관․협회단체관)과 보건홍보관, 의료산업관, 자연체험관, 재활승마관, 학술관, 약용작물․버섯전시관, 정남진 국화축제, 건강음식관 등 양방․한방․보완대체요법이 함께하는 의료체험과 볼거리, 먹거리가 넘쳐나는 풍성한 행사로 치러진다.

주제관에는 서양의학과 한의학-보완대체의학이 함께 소개되는 통합의학정보관과 전국 유명 의료진이 진료 상담과 체험서비스를 제공하는 4개의 진료체험관(통증관, 신경관, 피부관, 건강검진관), 음악-미술-재활치료, 동종요법 등이 참여하는 협회단체관으로 구성된다.

22개 시군 보건소에서 주민들에게 건강 증진을 위해 추진했던 다양한 사업을 알리고 체험하는 보건홍보관과 기능성 식품과 의료기기를 전시․체험․판매하는 의료산업관도 운영된다.

어린이와 청소년들이 가족과 함께 체험하는 아토피 제품과 천연비누, 천연염색, 편백오일, 편맥나무 만들기와 사상체질을 확인하고 체질에 맞는 한방차를 시음하는 자연체험관도 마련됐다.

특히 신체적 정신적 장애인이 승마를 통해 심신을 회복하고 건강한 사회생활을 할 수 있도록 하는 재활승마 치료체험과 모든 어린이들이 함께 신나게 타는 마차도 운행돼 즐거운 추억을 만드는 박람회가 될 것으로 보인다.

학술관에서는 박람회 기간 중 국내 최고의 명의․명사 7명이 건강에 대한 유익한 이야기를 들려주고 어린이 인형극으로 이닦기와 아토피를 주제로 한 치과에 간 달용이, 토피와 우당탕박사 연극 공연도 펼쳐진다.

이 외에도 천관산 아래 가을의 향취로 자연을 한껏 느낄 수 있는 정남진 국화축제와 약용작물 버섯 전시작품 20만여 점을 편안한 휴식과 즐길 수 있다.

배양자 전남도 보건복지여성국장은 "환자 중심의 의료서비스 실현과 통합의학의 산업화를 위해 전남도가 개최하는 박람회에 모두가 참여해 건강도 챙기고 가을 추억거리도 많이 만들어가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철수 기자 lcs1931@kns.tv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