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8 16:51 (일)
‘너와 나의 마음을 잇다, 이음’ 힐링음악회
상태바
‘너와 나의 마음을 잇다, 이음’ 힐링음악회
  • 방계홍 기자
  • 승인 2022.09.01 13: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관내 1인 가구 대상 클래식 공연·토크 콘서트
1인가구 힐링음악회 / 광주동구 제공
1인가구 힐링음악회 / 광주동구 제공

[KNS뉴스통신=방계홍 기자] 광주 동구(청장 임택)는 지난 31일 동명동 ‘카페벨라’에서 1인 가구를 위한 특별한 시간 ‘너와 나의 마음을 잇다, 이음’ 힐링음악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동구는 광주 5개 자치구(평균 39.6%) 가운데 1인 가구 비율이 48.3%로 가장 높은 만큼 1인 가구의 사회적 관계망 형성지원을 위해 이번 힐링 음악회를 마련했다.

이날 음악회는 문화평론가 최철, 테너 허동권, 바리톤 박원, 플루트 나리 등 지역에서 활발하게 활동하는 음악가들이 꾸미는 클래식 공연과 함께 1인 가구 복지서비스 관련 토크콘서트로 진행됐다.

한편 동구는 광주 5개 자치구 중 유일하게 여성가족부 주관 ‘1인 가구 사회적 관계망 형성지원’ 공모사업에 선정돼 총사업비 1억 원을 확보하고 이를 토대로 1인 가구를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분야별 프로그램은 ▲건강생활(건강 쿠킹) ▲사교 생활(반려동물과 함께하는 플로깅) ▲마음 돌봄(나를 찾아줘) ▲가정생활(나만의 펜트하우스) ▲지역 맞춤(남도문화 아카데미) 등이 있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광주동구가족센터 누리집(gjdongfc.familynet.or.kr)으로 문의.

임택 동구청장은 “1인 가구를 위해 특별히 마련한 이번 힐링 음악회를 통해 제대로 문화로 힐링하는 시간이 되었길 바란다”면서 “급증하는 1인 가구를 위한 다양한 맞춤 프로그램과 촘촘한 사회관계망을 형성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방계홍 기자 chunsapan2@naver.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