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8 08:24 (일)
익산시, 귀농 고향사랑 박람회서 귀농·귀촌인 유치활동
상태바
익산시, 귀농 고향사랑 박람회서 귀농·귀촌인 유치활동
  • 우병희 기자
  • 승인 2022.08.26 16: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귀농·귀촌 희망 수도권 도시민 대상... 맞춤형 상담, 익산시 전입 유도

[KNS뉴스통신=우병희 기자]익산시가' 귀농 고향사랑 박람회’에 참가해 귀농·귀촌인 유치활동을 벌였다.

시는 지난 24일부터 26일까지 3일간 서울시 양재동 AT센터에서 열린 이번 박람회에서 귀농·귀촌을 희망하는 수도권 도시민에게 익산시 귀농 귀촌 정책홍보와 전문 상담을 진행했다.

수도권 지역의 청년, 은퇴예정자들을 대상으로 익산시의 귀농귀촌 정책 설명 및 개인별 맞춤형 상담을 진행했다. 지역 귀농인들이 생산한 농산물 전시와 함께 익산시 전입 혜택, 가을철 지역축제 등 다양한 홍보활동을 펼쳤다.

이와 함께 예비 귀농귀촌인들을 위해 운영하고 있는 임시거주시설인 체재형가족실습농장, 게스트하우스, 미리 살아보기, 귀농 체험학교 등 참가자를 현장에서 신청 모집했다.

특히 이번 박람회 장소가 서울임을 감안해 서울에서 익산시까지 교통이 편리한 점과, 도농복합도시인 익산시가 도시생활을 하던 귀농귀촌인들이 선택하기에 최적지임을 강조하며 익산시로 귀농귀촌이 이루어질수 있도록 홍보에 노력했다.

농업기술센터 관계자는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박람회에 참가하여 도시민들을 위해 귀농귀촌 정책홍보를 강화해 더 많은 도시민들이 익산시로 귀농·귀촌을 선택할 수 있도록 노력 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이날 행사에는 익산시를 포함한 76개 지자체 및 농업 관련 기업 등이 참가하였고 윤석열 대통령과 김관영 전북지사가 홍보관을 방문하고 격려했다.

우병희 기자 wbh4757@hanmail.net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