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7 19:49 (토)
㈜만도・만도노동조합 익산지부, 청소년장학금 4천만원 쾌척
상태바
㈜만도・만도노동조합 익산지부, 청소년장학금 4천만원 쾌척
  • 우병희 기자
  • 승인 2022.08.25 15: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NS뉴스통신=우병희 기자]㈜만도와 만도노동조합 익산지부는 지난 24일 익산시청을 방문하여 익산시 저소득가구 학생 장학금 4,000만원을 기부했다.

이날 기부된 장학금은 전북사회복지공동모금회에 기부처리 한 후 익산시 저소득 청소년 중 학업성적이 우수하거나 예체능 특기 적성이 뛰어난 중고등학생들에게 지원될 예정이다. ㈜만도는 꿈과 재능을 겸비하고 성장 가능성이 있는 청소년들을 인재로 양성하는 청소년복지사업에 교육지원을 아끼지 않고 있다.

임정식 ㈜만도 경영지원실장은“미래를 준비하는 중요한 시기에 가정형편이 어려워 학업을 포기하지 않도록 오래전부터 장학금을 지원하고 있다”고 말했다.

육종근 만도노동조합 익산시지부장은“경제적 어려움을 겪는 학생들이 이번 장학금 지원으로 다른 걱정 없이 학업에 열중할 수 있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정헌율 익산시장은“장기간 계속되는 코로나19와 고물가의 어려운 경제 상황에도 저소득가구 청소년들의 학업 지원과 교육환경 개선을 위해 거금을 기부해주셔서 매우 감사드린다”며“시에서도 지역 인재를 육성하기 위해 관내 모든 학생들이 공평하게 꿈을 이뤄가는 환경을 만드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만도와 만도노동조합 익산지부는 2014년부터 해마다 관내 저소득 청소년 360여명에게 9년간 3억 6천만원 장학금을 지급하였고, 2012년부터는 김장김치봉사와 사랑의 연탄나눔 등의 지역사회나눔을 통하여 지역사회공헌 활동을 꾸준히 펼쳐오고 있다.

우병희 기자 wbh4757@hanmail.net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