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8 16:51 (일)
원광대 역사문화학부 김대보 교수, 네이버 콘텐츠 파트너 채널 개설
상태바
원광대 역사문화학부 김대보 교수, 네이버 콘텐츠 파트너 채널 개설
  • 우병희 기자
  • 승인 2022.08.24 17: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프리미엄 콘텐츠 채널 ‘프랑스혁명!!’, 내년 4월까지 무료로 제공 -

[KNS뉴스통신=우병희 기자]원광대학교(총장 박맹수) 인문대학 역사문화학부 김대보(사진) 교수가 네이버와 파트너 계약을 맺고, 프리미엄 콘텐츠 파트너 채널 ‘프랑스혁명!!’을 개설했다.

네이버 프리미엄 콘텐츠는 각 분야 저술가들의 살아있는 지식을 전하기 위해 만든 유료 지식 플랫폼으로 특히 ‘프리미엄 콘텐츠 파트너 채널’은 네이버 측이 전문가의 직접 저술활동을 지원함으로써 사용자가 해당 채널의 파트너 계약 기간 동안 무료로 양질의 지식교양 콘텐츠를 접할 수 있도록 기회를 제공한다.

김대보 교수가 개설한 ‘프랑스혁명!!’ 채널은 현재 11개 글이 업로드됐으며, 앞으로 꾸준히 업데이트할 예정인 가운데 업로드된 11개의 글은 ‘혁명’이 무엇인지, 그리고 프랑스혁명은 왜 일어났고 어떤 식으로 전개되었는지 작은 주제들을 통해 설명하고 있다.

김대보 교수는 “역사학은 발언권을 가지지 못 한 사람들, 그리고 아주 작은 발언권을 가진 사람들의 목소리를 찾아서 들려주는 것으로 생각한다”며 “이 채널에 올리는 글을 통해서 왕정 시대에 아무런 목소리를 내지 못했던 보통 사람들의 목소리가 어떻게 힘을 가지게 되었는지 보여주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고 밝혔다.

‘프랑스혁명!!’ 채널(https://naver.me/GFnPNFsa)은 내년 4월까지 무료로 볼 수 있으며, 네이버가 새로 오픈한 지식플러스에서도 볼 수 있다.

한편, 프랑스혁명 관련 논문을 다수 집필한 김대보 교수는 프랑스 파리1대학 프랑스혁명사연구소에서 프랑스 혁명기 지방행정을 주제로 박사학위를 받고, 서울시립대와 한국교원대 강사를 거쳐 원광대 역사문화학부 교수로 재직하고 있다.

또한, 역사의 대중화에도 관심이 많아 TV 프로그램에 대한 비평 논문을 발표하고, ‘벌거벗은 세계사’, ‘최강1교시’ 등 TV 프로그램에 직접 출연해 프랑스혁명과 나폴레옹에 대한 이야기를 쉽게 풀어내기도 했으며, 유럽인문아카데미(http://aeh.kr/)에서 프랑스혁명에 대한 대중강연을 2020년부터 진행하고 있다. 

우병희 기자 wbh4757@hanmail.net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