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6 22:30 (금)
대덕구, ‘대덕이 여는 living science book’ 개강
상태바
대덕구, ‘대덕이 여는 living science book’ 개강
  • 장수미 기자
  • 승인 2022.08.23 12: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덕특구 연구기관과 함께하는 과학기술진로지원 프로그램

[KNS뉴스통신=장수미 기자] 대전 대덕구(구청장 최충규)는 지난달 오정중학교를 시작으로 ‘대덕이 여는 living science book(과학특강 및 과학기술 진로상담)’ 운영에 본격 나섰다고 23일 밝혔다.

‘대덕이 여는 living science book’은 지역 청소년들이 과학기술 창의인재로 성장할 수 있도록 대덕특구 내 연구기관의 과학자들이 직접 각 학교로 방문해 과학 특강 및 체험, 연구원 소개, 진로상담 등을 제공하는 프로그램이다.

대상학교는 총 4곳(오정중, 신탄진중, 대전용전중, 회덕중)으로 올해 초부터 사전 수요조사를 진행해 최종 선정했으며, 총 8개 학급 160여 명의 학생들이 11월까지 약 5개월에 걸쳐 15회의 프로그램을 경험하게 된다.

이번에 참여하는 대덕특구 연구기관 4곳(한국전자통신연구원, 한국천문연구원, 한국표준과학연구원, 한국핵융합에너지연구원)은 ▲인공지능의 역사(전자통신) ▲블랙홀의 모든 것(천문) ▲머리카락에 숨겨진 비밀들(표준과학) ▲영화 속 핵융합 이야기(핵융합에너지) 등의 주제를 학생들의 눈높이에 맞춰 풀어낼 예정이다.

최충규 구청장은 “과학기술에 대한 이해를 통해 청소년들이 앞으로 펼쳐질 디지털 세상에서 무엇을 할지 상상할 수 있을 것”이라며 “청소년들이 앞으로도 다양한 미래를 접할 수 있도록 대덕구도 꾸준히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장수미 기자 kns@kns.tv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