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7 19:49 (토)
‘익산시의 광역상수도 전환, 시민의 생각은?’ 시민평가 설문 진행
상태바
‘익산시의 광역상수도 전환, 시민의 생각은?’ 시민평가 설문 진행
  • 우병희 기자
  • 승인 2022.08.16 14: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NS뉴스통신=우병희 기자] 「시시」시즌2 8월 정책평가는 ‘익산시의 광역상수도 전환, 시민의 생각은?’을 주제로 8월 17일부터 21일까지 5일간 시민정책평가단의 설문 조사를 진행하며, 홈페이지를 통해서 시민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지난 4월에는 익산시 주택정책과 아파트 분양가, 5월에는 나와 시민의 삶을 바꾸는 지방선거, 6월에는 시민과 함께하는 시립예술단 활동을 평가했고, 이번은 4번째로 익산시 광역상수도 전환계획에 대한 정책평가를 진행하게 된다.

 

익산시 수돗물 공급체계를 자체정수장을 폐쇄하고 전주권 광역상수도로 전환하자는 의견은 10년 넘게 찬반의 논쟁거리였다. 

익산시는 자체정수장 원수가 개방형 농수로(대간수로)로 공급받기 때문에 오염 문제가 발생할 수 있다며, 환경부에‘익산시 수돗물 급수체계 변경계획’을 신청해 조건부 승인을 받아 7월 15일 홈페이지에 공고했다. 다만, 환경부는 수돗물 공급체계 전환은 수도요금 인상으로 시민 불만이 우려된다며 사업추진 이전에 시민적 합의를 확보하라는 조건부로 승인한 것이다.

 

이번 정책평가는‘수돗물 공급체계 이해, 안전한 수돗물 공급체계에 대한 의견, 시민적 합의를 위한 방안’을 묻는 내용으로 설문은 구성되어 있다. 이번 정책평가 결과는 8월 24일(수) 보도자료를 통해 발표할 예정이다.

우병희 기자 wbh4757@hanmail.net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