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7 19:49 (토)
[오늘 날씨] 경기남부 등 비, 오후 전국 소나기…남부 최고체감온도 35도 무더위
상태바
[오늘 날씨] 경기남부 등 비, 오후 전국 소나기…남부 최고체감온도 35도 무더위
  • 백영대 기자
  • 승인 2022.08.14 08: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4일 오후 날씨 예보 [자료=기상청]
14일 오후 날씨 예보 [자료=기상청]

[KNS뉴스통신=백영대 기자] 일요일인 오늘(14일) 기압골의 영향을 받다가 북태평양고기압의 가장자리에 차차 들면서 오전(06~12시)까지 경기남부와 강원영서남부, 충청권, 전라권, 경상권에는 가끔 비가 오는 곳이 있겠으며, 오후(12~15시)부터 밤(18~24시) 사이에는 전국 대부분 지역(제주도 제외)에 소나기가 오는 곳이 있겠다.

오늘 내리는 비 또는 소나기는 지역에 따라 강수 강도와 강수량의 차이가 크고 소강상태를 보이는 곳이 있겠다.

기상청에 따르면 북한지방에서 정체전선이 점차 남하하면서 내일(15일) 밤에는 수도권과 강원영서, 모레(16일)는 전국 대부분 지역에서 짧은 시간 동안 강한 비가 내릴 가능성이 있겠다.

최근 매우 많은 비로 인해 지반이 약해진 상태에서 추가로 강한 비가 내리는 지역에서는 피해가 우려되니 대비에 각별히 유의해야 하겠다.

오늘부터 모레 사이 덥고 습한 기류의 유입 정도와 북서쪽에서 남쪽으로 이동하는 찬 공기의 남하 정도에 따라 강수 강도와 강수 집중구역이 달라질 수 있겠다.

한편, 남부지방은 오늘과 내일, 제주도는 모레까지 최고체감온도가 33~35도 내외로 오르는 곳이 많아 매우 무덥겠으며, 밤사이 열대야(밤최저기온 25도 이상)가 나타나는 곳이 많겠으니 피해 대비와 건강관리 등에 각별히 유의해야 하겠다.

오늘부터 모레 사이 비가 오는 지역에서는 기온이 일시적으로 낮아지겠으나 비가 그친 후 다시 기온이 오르고 습도가 높아져 무더위가 이어지겠다.

오늘 낮 최고기온은 27~34도가 되겠다.

미세먼지 현황 [자료=에어코리아]
미세먼지 현황 [자료=에어코리아]

당분간 서해상과 동해상에는 돌풍과 함께 천둥과 번개가 치는 곳이 있겠으며 전해상에 바다 안개가 짙게 끼는 곳이 있겠으니 해상 안전사고에 유의해야 하겠으며 해상교통 이용객은 사전에 운항정보를 확인해야 하겠다.

모레까지 달에 의한 인력이 강해져 해수면 높이가 높은 기간이고 특히, 서해안과 남해안, 제주도해안에는 만조 시간대에 해수면 높이가 더욱 높아져 일부 지역은 폭풍해일특보가 발표될 가능성이 있겠으니 해안가 저지대 침수 피해가 발생하지 않도록 유의하고 해안가(해수욕장 등) 안전사고에도 각별히 주의해야 하겠다.

에어코리아에 따르면 오늘 미세먼지는 원활한 대기 확산과 강수의 영향으로 대기 상태가 대체로 청정해 전 권역이 '좋음'∼'보통'으로 예상된다.

백영대 기자 kanon333@hanmail.net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