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6 11:46 (금)
국민체육진흥공단, 힐링을 주제로 한 ‘2012 조이올팍페스티벌’ 개최
상태바
국민체육진흥공단, 힐링을 주제로 한 ‘2012 조이올팍페스티벌’ 개최
  • 홍보
  • 승인 2012.10.11 17: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다양한 문화 행사와 나눔을 통해 몸과 마음을 치유하는 새로운 형식의 힐링 축제 ‘2012 조이올팍페스티벌’이 오는 10월 12일(금)부터 14일(일)까지 3일간 개최된다.

국민체육진흥공단(이사장 정정택)이 주최하는 ‘2012 조이올팍페스티벌’은 최근 사회적으로 주목받고 있는 문화 트렌드인 ‘힐링(Healing)’을 주제로 한 무료 문화예술공연 축제로 올림픽공원 88마당 일대에서 개최된다.

특히 도심 속 열린 공간에서 가을의 정취를 만끽할 수 있는 야외 음악 공연으로 일상에 지친 시민들의 마음을 달래어 새로운 에너지로 재충전하게 하는 시간을 마련한다.

먼저 88잔디마당 특설무대에서 펼쳐지는 ‘힐링 파크’ 무대에는 10월 12일(금) 개막식에 이어 “금난새의 해설이 있는 음악회”가펼쳐져올림픽공원을 클래식의 선율로 물들일 예정이다.

인천시립교향악단의 연주에 지휘자 금난새의 재치있는 아이디어와 재미있는 해설이 더해져 청중과 함께 호흡하는 클래식 음악회로 꾸며진다.

이어 13일(토)에는 ‘희망의 목소리’, ‘천상의 목소리’로 불리는 크로스오버테너폴포츠(Paul Potts), 카운터 테너 루이스 초이, 테너 류정필 등이 모스틀리 필하모닉 오케스트라와 호흡을 맞추는 “시네마 콘서트”가펼쳐진다.

‘원스 어폰 어 타임 인 아메리카, ‘내 머리 속의 지우개’, ‘파리넬리’ 등 주옥 같은 국내외 영화 음악들을 선사할 예정이다.

14일(일)에는 이루마와 전제덕, 박주원이 출연하는 화제의 공연 “3인 3색 콘서트” 가 열린다. 시각장애를 극복하고 감성적인 연주로 국내 최고의 하모니카 연주자로 자리한 전제덕, 작곡가 겸 피아니스트로 활발히 활동하며 수많은 팬을 가진 이루마, 그리고 화려한 테크닉을 지닌 집시 기타 연주자로 맹활약을 펼치고 있는 박주원의 아주 특별한 콘서트로, 세 솔로 연주자가 각각의 공연을 가짐과 동시에 세 사람이 함께 하는 무대도 마련되어 페스티벌의 대미를 화려하게 장식할 예정이다.

이 외에도 올림픽공원수변무대를배경으로펼쳐지는야외음악공연인‘힐링 뮤직’ 무대에는첼리스트송영훈, 피아니스트 겸 보컬 윤한, 국악과 양악의 크로스오버를 일궈낸 풀림앙상블, 탱고 듀오 오리엔탱고, 무누스앙상블, 아일랜드 포크 음악을 들려주는 바드, 국악 크로스오버 해금 연주자 꽃별, 코리아남성합창단 등 클래식을 비롯해 크로스오버, 퓨전국악, 재즈 등의 장르를 편안하게 즐길 수 있는 음악 공연이 펼쳐질 예정이다.

감성을 나누는 음악 공연 외에도 ‘힐링’이라는 사회-문화적 트렌드와 발맞추어 최근 가장 부각되고 있는 강연 문화인 ‘멘토링’ 무대도 함께 준비된다. 김홍신 작가, 정목스님, 홍성남 신부, 소아청소년정신과 전문의 서천석 박사, 개그맨 김준현, ‘한국의 스티븐 호킹’으로 불리는 서울대 지구환경과학부 이상묵 교수 등 다양한 분야를 대표하는 멘토들이 ‘힐링멘토’ 프로그램을 통해 참된 힐링의 메시지를 전한다.

그리고 (사)와우북문화예술센터와 함께 행복한 독서의 즐거움을 통한 힐링의 한 방법을 제시할 북 페스티벌 ‘힐링 북’ 프로그램도 마련된다.

2012 조이올팍페스티벌은 올림픽공원 88마당 일대 (88잔디마당, 올림픽홀, 수변무대, 한얼광장) 에서 무료로 즐길 수 있다. 페스티벌 세부 프로그램은 조이올팍페스티벌 블로그 joy_festival.blog.me 에서 확인할 수 있다. 문의 02-423-1988.

출처: 국민체육진흥공단

홍보 knspjp@kns.tv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