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7 19:49 (토)
제10회 대한민국을 빛낸 10인 대상 시상식 개최
상태바
제10회 대한민국을 빛낸 10인 대상 시상식 개최
  • 송호현 기자
  • 승인 2022.07.28 10: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박희영 대회장, 도전하는 여러분들이 우리 대한민국을 아름답게 합니다.
▲제10회 대한민국을 빛낸 10인 대상 시상식 영광의 주인공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는 장면
제10회 대한민국을 빛낸 10인 대상 시상식 영광의 주인공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KNS뉴스통신=송호현 기자] '제10회 대한민국을 빛낸 10인 대상 시상식'이 27일 오후3시 엘리에나 호텔 5층 그랜드볼룸에서 열렸다.

이날 박희영 대회장은 환영사에서 "도전하는 여러분들은 대한민국을 아름답게 합니다. 대한민국을 사랑하는 마음과 도전하는 아름다운 여러분들이 있기에 지금의 뜻깊은 자리가 있습니다. 이 뜻깊은 자리를 통해 여러분들의 끊임없는 도전과 노력, 열정 속에서의 새로운 문화예술인의 자세에 대하여 '대한민국 도전한국인'이라는 의미 있는 이름과 기네스인 최다 집결의 결과를 만들었습니다. 여러분들의 노력과 열정, 땀 한 방울들이 그 간의 노렵의 꽃 봉우리를 활짝 피우는 순간입니다. '여러분들의 노력과 열정에 힘찬 박수를 보내며 진심으로 축하를 드립니다"라고 메시지를 전했다.

제10회 ‘대한민국을 빛낸 10인의 대상’은 대중문화를 비롯해 다양한 분야에서 도전을 통해 탁월한 성취를 거둔 인물들을 선정하는 행사로, 지난 2012년 시작해 올해로 10회째를 맞았다.

‘제10회 대한민국을 빛낸 10인의 대상’은 (사)도전한국인협회가 주최하고 (사)서울경제연합 ㈜에이치엘컴퍼니가 주관했다.

▲대회장 박희영, (주)삼성골덱스 박충규 회장, 국민 배우 장서희, (주)엘골인 바이오 차준헌 대표가 '한류 공로 부문' 수상식을 마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는 장면
대회장 박희영, (주)삼성골덱스 박충규 회장, 국민 배우 장서희, (주)엘골인 바이오 차준헌 대표가 '한류 공로 부문' 수상식을 마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는 장면

제10회 대한민국 빛낸 10인 대상 시상식 한류공로 부문 영예의 주인공은 대한민국 배우 장서희가 차지했다. 그는 1989년 MBC 19기 공채 탤런트이다. 일명 복수극의 여왕, 대표적인 '인어 아가씨'와 '아내의  유혹'으로 일일 드라마로서 유일하게 연기대상을 수상하는 기록을  세우며 전성기를 구가했다.

▲‘제10회 대한민국을 빛낸 10인 대상 시상식’ 스포츠 공로 부문에 선정된 방송인 우지원이 포토타임을 갖고 있다. 
‘제10회 대한민국을 빛낸 10인 대상 시상식’ 스포츠 공로 부문에 선정된 방송인 우지원이 포토타임을 갖고 있다. 

대한민국의 전직 농구선수 우지원은 현재는 농구해설가 겸 방송인으로 활약중인 인물, 선수 시절 우수한 경기력과 이목을 끄는 외모로 많은 팬들의 사랑을 받았으며 은퇴 후 다양한 토크쇼를 통해서 유쾌한 입담과 다양한 예능 방송 활동을 통해 시청자들에게 새로운 모습으로 꾸준한 사랑을 받아오고 있다.

▲소유 '건강한 섹시미' 대중가수 부문에 선정된 가수 소유가 포토타임을 갖고 있다. 
소유 '건강한 섹시미' 대중가수 부문에 선정된 가수 소유가 포토타임을 갖고 있다. 

대한민국의 가수 소유는 4인조 걸그룹 씨스타의 리드보컬 출신이다. 정기고와의 듀엣 곡 '썸'으로 그해 멜론  연간 차트1위, 디지털 음원상, 골든디스크 등등을 힙쓴 가창력 좋은 가수이다. 현재 '전설끼리 홀인원'에 출연하며 다양한 분야에서 활발히 활동하고 있다.

▲ 양지은 '하트 러블리 미소' 트로트 부문에 선정된 가수 양지은이 포토타임을 갖고 있다. 
양지은 '하트 러블리 미소' 트로트 부문에 선정된 가수 양지은이 포토타임을 갖고 있다. 

대한민국의 국악인이자 트로트 양지은 가수는 제주 출신 가운데 유일한 무형문화재 판소리 흥보가 1호 이수자로 TV CHOSUN 오디션 프로그램인 내일은 미스트롯2에서 1위를 차지하며 제3대 진의 자리에 올랐다.
 

▲라치카 가비 '소박한 미소' 댄스 퍼포먼스 부문에 선정된 퍼포먼스팀 라치카 가비가 포토타임을 갖고 있다. 
라치카 가비 '소박한 미소' 댄스 퍼포먼스 부문에 선정된 퍼포먼스팀 라치카 가비가 포토타임을 갖고 있다. 

대한민국의 여성 댄스 안무 팀 라치카 가비가 리더로 있으며, 리안과 시미즈, 피넛, 에이치원이 구성원이다. 팀의 이름인 라치카는 스페인어로 소녀라는 의미이다. 엠넷에서 방영한 스트릿 우먼 파이터에 출연해 대중들에게 많은 사랑과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김용명 '귀엽게 브이' 상 받으러 왔어요. 개그맨 부문에 선정된 개그맨 김용명이 포토타임을 갖고 있다. 
김용명 '귀엽게 브이' 상 받으러 왔어요. 개그맨 부문에 선정된 개그맨 김용명이 포토타임을 갖고 있다. 

대한민국의 코미디언 겸 연극배우 김용명은 2004년 SBS 웃찾사로 데뷔하였고, 2006년에 '누나누나'라는 코너에서 이름을 날렸다. 이후 개그 투나 앗에서 활동하다가 현재는 코미디빅리그에서 활동중이다. 현재 다양한 예능 프로그램과 광고모델로 러브콜을 받고 있다.

▲배우 송진우 '두손을 활짝 펴고' 엔터테이너 부문에 선정된 배우 송진우가 포토타임을 갖고 있다. 
배우 송진우 '두손을 활짝 펴고' 엔터테이너 부문에 선정된 배우 송진우가 포토타임을 갖고 있다. 

대한민국의 배우 2018년 뮤지컬 '오! 마이 캡틴!!'으로 데뷔 하였다. 난타 출신이며, 2014년 모던파머에 출연하였으며 조연으로 드라마에 꾸준히 출연하였고, 이병헌 성대모사를 잘하며 다양한 분야에서 활발히 활동하고 있다.
 

▲안선영 '나 어때요' 방송진행자 부문에 선정된 방송인 안선영이 포토타임을 갖고 있다. 
안선영 '나 어때요' 방송진행자 부문에 선정된 방송인 안선영이 포토타임을 갖고 있다. 

대한민국의 코미디언 출신 방송인, 배우, 2000년 'MBC 개그맨 11기'로 선발되어 현재까지 다양한 방송과 배우로 활동하고 있다. 자연스럽게 배역에 녹아 드는 연기력으로 만능 엔터테이너로 대중들의 사랑을 받고 있다.

▲그룹 레인보우 출신 배우 오승아가 '제10회 대한민국을 빛낸 10인 대상 시상식'에서 방송연기자 부문을 수상했다.
그룹 레인보우 출신 배우 오승아가 '제10회 대한민국을 빛낸 10인 대상 시상식'에서 방송연기자 부문을 수상했다.

대한민국의 배우, 걸그룹 레인보우의 멤버인 오승아는 꾸준히 연기 활동으로 시청자들에게  인정받는 탄탄한 연기력과 최근에는 '임채무의 남만닥터' 라는 프로그램을 통하여 새로운 모습을 보여주며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
 

▲가수 오반 '무심한 듯 시크' 아티스트 부문에 선정된 가수 오반이 포토타임을 갖고 있다. 
가수 오반 '무심한 듯 시크' 아티스트 부문에 선정된 가수 오반이 포토타임을 갖고 있다. 

대한민국의 가수 오반은 싱어송라이터이다. 2017년 '과일'이라는 싱글로 데뷔. '20살이 왜이리 능글맞아'라는 곡으로 많은 대중들에게 얼굴을 알리고 사랑받았다.  매력적인 음색과 대중들의 마음을 위로하는 작사 작곡 능력까지 갖춘 오반은 앞으로의 활약이 더 기대되는 가수이다.
 

12▲모델 장혁 '표정 관건' 모델 부문에 선정된 모델 정혁이 포토타임을 갖고 있다. 
모델 장혁 '표정 관건' 모델 부문에 선정된 모델 정혁이 포토타임을 갖고 있다. 

대한민국의 모델 2015년 s/s 서울패션위크 브라인드리스를 통해 정식 모델로 데뷔. 이후에는 모델 활동과 함께 다양한 방송 예능을 통해 다양한 모습을 보여주고 있으며 최근에는 '다시, 첫사랑'이라는 프로그램을 통해서 자연스럽고 편안한 진행으로 시청자들의 많은 호평을 받고 있다.

▲메이크업 아티스트 이성욱 '아이라인이 예술' 뷰티 아티스트 부문에 선정된 메이크업 아티스트 이성욱이 포토타임을 갖고 있다. 
메이크업 아티스트 이성욱 '아이라인이 예술' 뷰티 아티스트 부문에 선정된 메이크업 아티스트 이성욱이 포토타임을 갖고 있다. 

대한민국의 뷰티  아티스트 이성욱 수상자는 2012년 MAC BEST MAKEUP AREST 수상을 받았고, 2019년 GOOGLE US / YOUTUBE X MAC 글로벌 컨텐츠 프로젝트 참여했으며, 2022년 현재 아시아 및 한국 남성 최초 MAC TREND BREAKOUT STAR AWARD 단독 수상했다.

14▲제10회 대한민국 예술문화인 시상식 우수 기업인 대상 수상 (주)삼성골덱스 박충규 회장이 포토타임을 갖고 있다.
제10회 대한민국 예술문화인 시상식 우수 기업인 대상 수상 (주)삼성골덱스 박충규 회장이 포토타임을 갖고 있다.

삼성 골덱스 박충규 회장은 금 거래소를 운영하고 있으며, 오늘 수상자로 선정되신 모든 분들은 '포기하지  않고 성공을 이루어낸 희망의 아이콘'이라며 모두에게 축하의 메세지를 전했다.

▲제10회 대한민국을 빛낸 10인 대상 시상식 수상자들과 수상식에 참여한 관계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는 장면
제10회 대한민국을 빛낸 10인 대상 시상식 수상자들과 수상식에 참여한 관계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는 장면

 

 

 

 

 

 

 

 

 

 

 

 

 

 

 

 

송호현 기자 kns@kns.tv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