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도·문경시·봄내영화촬영소, 영화종합촬영소 조성 업무협약 체결
상태바
경북도·문경시·봄내영화촬영소, 영화종합촬영소 조성 업무협약 체결
  • 장세홍 기자
  • 승인 2022.07.25 18: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문경시
사진=문경시

[KNS뉴스통신=장세홍 기자] 경북 문경시는 25일 문경실내촬영스튜디오에서 경북도, 봄내영화촬영소와 함께 영상산업 기반 조성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날 협약식에는 이철우 경북도지사, 신현국 문경시장, 박영서 경북도의회 수석부의장, 황재용 문경시의회 의장, 문루도 봄내영화촬영소 대표 등 30여 명이 참석했다.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경북도, 문경시, 봄내영화촬영소는 ▲영화종합촬영소 조성을 위한 행정적 지원 ▲촬영 유치·홍보와 관련 기업 유치 ▲최첨단 시설 기반 구축 노력 등 영상산업 기반 조성을 위해 상호 협력하기로 했다.

이로써 문경시는 경상북도, 봄내영화촬영소와 함께 영화종합촬영소를 조성하고 관련 국비 확보와 기업 유치 등 다양한 협력 사업을 본격적으로 추진하게 된다.

또 기존의 문경새재·가은오픈세트장 2곳과 지난해 조성한 마성오픈세트장 및 외부 환경의 제약을 받지 않는 실내촬영스튜디오, 근대 시설물이 고스란히 남아있는 (구)쌍용양회 문경공장 등 사극 및 근·현대 최적의 촬영장소를 모두 갖추고 있어 향후 영화종합촬영소 구축과 함께 촬영하기 좋은 도시로서 더욱 힘을 실을 것으로 기대된다.

신현국 문경시장은 “우리 문경은 영화·드라마 촬영의 최적지로 수많은 작품들이 문경에서 제작되고 있다”며 “이번 업무 협약을 통해 첨단 영상 시설 기반의 영화종합촬영소를 조성해 ‘미래 영상산업의 핵심 거점 도시’로 거듭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장세홍 기자 jsh953@kns.tv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