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8 19:51 (일)
광대생각의 참여형 유아예술교육 서울시 소재 유아교육기관 10곳 선착순 모집
상태바
광대생각의 참여형 유아예술교육 서울시 소재 유아교육기관 10곳 선착순 모집
  • 박경호 기자
  • 승인 2022.07.22 14: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유아 중심, 놀이 중심 체험형 전통연희 예술교육,

[KNS뉴스통신=박경호 기자] 창작연희 공연단체 광대생각(대표 선영욱)의 참여형 유아예술교육 <안녕? 물방울!>에 참여할 서울시 소재 유아교육기관 선착순 모집을 시작했다.

본 사업은 서울문화재단 ‘유아 문화예술교육 지원사업’에 선정되어 서울시, 서울문화재단의 후원을 받았다.

<안녕? 물방울!>은 5~7세 유아를 대상으로 한 참여형 예술교육이다. 일반적인 교육과 달리 예술가(강사)와 아이들이 함께 물방울이 되어 여행을 떠나는 과정을 담은 체험형 공연으로 프로그램이 진행된다. 

탈춤이나 장단, 노래 등 우리 전통연희의 다양한 요소를 활용해 유아들이 우리 전통예술을 배우거나 익혀야 하는 숙제가 아니라 즐거운 놀이로 받아들일 수 있도록 했다.

프로그램을 제작한 광대생각은 “공연과 예술교육의 경계를 지우고 유아와 전통연희가 주체가 되는 새로운 작업이 필요하다고 느꼈다.”고 기획의도를 밝혔다. 중랑구립정보도서관 협약을 맺어 도서관에서 프로그램 장소 제공과 더불어 회차별 주제와 관련된 동화책 큐레이션을 제공한다.

총 4회차로 구성되어있으며 프로그램은 유아기관과 중랑구립정보도서관에서 진행한다.

신청은 서울시 소재 유아교육기관(유치원·어린이집)만 가능하며, 선착순으로 모집한다. 신청방법 등 자세한 사항은 광대생각 블로그(blog.naver.com/playedu79)에 소개되어 있다. 

박경호 기자 pkh4313@hanmail.net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