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7 18:26 (토)
비트코인 사토시(BTCs) '코어' 브랜드 업데이트 발표
상태바
비트코인 사토시(BTCs) '코어' 브랜드 업데이트 발표
  • 송호현 기자
  • 승인 2022.07.18 10: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비트코인 사토시(BTCs) CORE WEB3 생태계 메인넷 곧 출시
사진=좌측)심소원 아나운서가 김재덕 BTCS 장학재단 이사장에게 "비트코인 사토시" 핵심 블룩체인 기술에 대해서 질문을 하고 있는 장면
사진=좌측)심소원 아나운서가 김재덕 BTCS 장학재단 이사장에게 "비트코인 사토시" 핵심 블룩체인 기술에 대해서 질문을 하고 있는 장면

[KNS뉴스통신=송호현 기자] 김재덕 BTCs 장학재단 이사장은 지난 17일 "비트코인 사토시(BTCs)가 '코어' 브랜드로 업데이트 됐다고 개발팀이 발표 했다"고 밝혔다.

김 이사장은 "2009년, 나카모토 사토시는 풍요의 돌에서 희소성을 조각했다. 그 이후로, 비트코인은 돈 문제에 대한 최초의 진정한 디지털 솔루션이 되었다. 창작자는 나카모토 사토시다. 비트코인이 탄생한 지 9년이 지난 2018년 약세장 당시 중심경제의 순환으로 수많은 가정이 피해를 입었고, 지금은 우크라이나 전쟁 러시아 침공으로 물가상승 및 외환시장 환률 불안정과 가상화폐 루나 사태로 수 많은 가정이 피해를 입었다. 지난 흐름을 볼 때 2008년 비트코인 가상화폐가 등장했으며 금융발위기 리먼사태가 터지면서 미국의 금융위기로 지방분권과 공유가 무너진 최악의 상황을 오는 우리가 체험하고 있다"고 말했다.

이런 불안정한 상황에 비트코인 사토시(BTCs) '코어' 브랜드를 발표한 개발팀은  CORE 중심 경제의 순환과 장기적으로 안정적인 경제, 블록체인을 통해 분권화, 공유경제 프로젝트를 나마모토 사토시를 기리기 위해 무료 마이닝 앱 이름을 '사토시 앱'으로 지정하고 'Satoshi Blockchain'이라고 명명했다.

'Main-net' 곧 온라인 상태를 앞두고 코어 개발팀은 'Satoshi'가 이 블록체인의 적절한 이름인지 재검토 하였고, 개발팀은 이 이름이 권리를 침해하는지, 다른 나라 사람들이 좋아하는지, 다른 의미를 나타내는지 여부를 확인하기 위해 전 세계적으로 조사한 내용은 나카모토 사토시를 가장 진심으로 존경하지만 블록체인을 'Satoshi'라고 명명하는 것이 옳지 않다고 생각이 되어 CORE 브랜드로 이름을 바꾸었다고 공지했다.

김 이사장은 현재 블록체인은 각각 장단점을 가지고 있다. 비트코인(pow)은 보안성이 강한 반면에 확장성이 없으며 처리속도가 초당 7건으로 낮다. 이를 해결하기 위한 이더리움(pos)이 등장하여 확장성을 발판으로 수많은 디앱이 개발되어 생태계 확보에 기여했지만 화폐를 대신하기에는 여전히 처리속도가 초당 20건으로 낮다.

처리속도 개선을 위해 이더리움은 기존 작업증명 방식(pos)으로 이더2.0으로 전환예정에 있지만, 이 역시도 부자가 더 부자가되는 부의 분배에 불평등성이 있기 때문에 기술적인 한계가 있다.

김 이사장은 이번에 새로 공개된 차세대 비트코인 사토시라는 앱의 코인명 브랜드 CORE는 비트코인(pow)+이더리움(pos)=코어(pow+Dpos) 코어는 사토시 이념을 따라 현존하는 블록체인의  단점을 극복하고 비트코인과 같은 강력한 보안성과 이더리움과 같은 확장성을 가지기 때문에 완벽한 블록체인 기술이 탑재된 차새대 신코인이 될것이라고 전망했다.

한편, 김 이사장은 비트코인 블록체인은 세계에서 가장 견고하고 난공불락의 벽 시스템이다. 그리고 이더리움은 현재 가장 번성하는 신생 국가이다. 코어는 비트코인의 보안 벽 안에 혁신적인 이더리움 네오네이션을 배치하고 있다. ​비트코인의 영원한 불씨를 태우는 것의 어려움을 인식하여 비트코인 사토시 코어는 비트코인의 불을 새로운 높이, 기능 및 사용 사례로 확장하는 새로운 합의 알고리즘을 설계했다.

코어 개발팀은 "Satoshi Plus 합의(CORE)는 비트코인의 보안, 건전성 및 분산화와 이더리움의 확장성 및 상호 운용성을 결합하여 코어가 암호화의 초석을 통합할 수 있도록(블록체인 세계에 균형을 가져올 것이다) 그 결과 비트코인 ​​채굴 해시 파워로 검증된 튜링의 완전한 EVM 호환 블록체인이 탄생했으며 모두 Web3의 핵심에서 작동한다"고 발표했다.


 

송호현 기자 kns@kns.tv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