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세청, 송도 바이오 클러스터에서 바이오기업 등과 간담회
상태바
국세청, 송도 바이오 클러스터에서 바이오기업 등과 간담회
  • 조형주 기자
  • 승인 2022.07.14 19: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대구지방국세청
사진=대구지방국세청

[KNS뉴스통신=조형주 기자] 국세청은 14일 인천 송도에 소재한 바이오 클러스터를 방문해 중소벤처기업 대표 등과 현장소통 간담회를 개최했다.

이번 간담회는 신성장 동력의 중심인 첨단 산업현장을 찾아 바이오기업 등의 세무상 어려움을 파악하고 맞춤형 세정지원 방안을 찾기 위해 마련됐다.

김창기 국세청장은 러시아·우크라이나 전쟁 장기화, 원자재 가격 상승과 글로벌 공급망 위기 등으로 어려운 대외 여건 속에서도 정부 재원의 안정적 조달에 애쓰는 중소기업 대표들에게 감사 인사를 전했다.

이어 김 청장은 “최근 3고(고물가·고금리·고유가) 현상으로 어려움을 겪는 중소기업과 영세납세자에게 전국 세무서를 중심으로 한 세정지원추진단 운영을 통해 맞춤형 세정지원을 하고 있으며, 납부기한 연장·환급금 조기 지급 등 경영자금 유동성을 지원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특히, 올해는 연구·인력개발비 세액공제 사전심사제도 제출서류를 간소화하고 중소기업이 어려워하는 세액공제·감면과 가업승계 제도에 대해 상담을 실시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이날 간담회에 참석한 기업 대표들은 통합투자세액공제 개선, 세무조사 부담 완화, 바이오 분야 수탁연구개발에 대한 감면 확대, 고용증대 기업에 대한 세액공제 확대 등을 건의했다.

김 청장은 이에 대해 관련 부처와 적극 협의하는 등 현장의 목소리가 세정에 반영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답했다.

국세청 관계자는 "앞으로도 국민경제의 활력을 높이고 역동적 혁신성장을 뒷받침하기 위한 포용적 국세행정을 확대하는 한편, 현장 중심의 소통을 통해 납세자가 체감할 수 있는 세정지원 방안을 마련하기 위해 적극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조형주 기자 nacf25@kns.tv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